'혼자 사는 사람들' 공승연X정다은X서현우, 섬세한 감정 무드 담은 포스터 공개

조지영 2021. 5. 18. 08: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2관왕에 등극한 휴먼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홍성은 감독,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 제작)이 3인의 홀로족 각자가 삼키는 외로운 공기가 고스란히 담긴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캐릭터에 담겨있는 각자의 외로운 공기를 파스텔 톤의 제목과 함께 표현하고 있어 시선을 모은다.

공승연은 '혼자 사는 사람들'을 통해 섬세하고 절제된 연기를 선보이며 첫 장편영화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2관왕에 등극한 휴먼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홍성은 감독,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 제작)이 3인의 홀로족 각자가 삼키는 외로운 공기가 고스란히 담긴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캐릭터에 담겨있는 각자의 외로운 공기를 파스텔 톤의 제목과 함께 표현하고 있어 시선을 모은다. 먼저 공승연이 연기한 진아의 캐릭터 포스터는 노란 색의 제목 사이로 진아의 무표정한 얼굴이 보인다. 포스터를 통해 최선을 다해 주변과 관계 맺기를 회피하며 '아무하고도 연결되지 않는 삶'을 살아가는 진아의 건조한 일상을 짐작하게 한다. 공승연은 '혼자 사는 사람들'을 통해 섬세하고 절제된 연기를 선보이며 첫 장편영화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 전주영화제에서는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한국경쟁 부문 배우상을 수상하며 10년차 연기 내공을 증명했다.

정다은이 연기한 수진의 캐릭터 포스터는 보라색의 제목과 함께 수진의 어딘가 불안해 보이는 얼굴이 담겨있다. 갓 성인이 되고 고향을 떠나 낯선 도시에서 어쩔 수 없이 홀로족이 된 수진은 모든 것이 서툴기만 하다. 사회초년생으로서 직장 선배인 진아와 어떻게든 연결되고자 노력하지만 역시 쉽지 않다. 이런 불안한 내면이 포스터에 고스란히 담겨 보는 이의 마음에도 연민을 느끼게 한다. 정다은은 데뷔 이래 독립영화와 상업영화를 오가며 한국영화의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혼자 사는 사람들'을 통해 첫 성인연기에 도전하며 실감나는 사회초년생의 캐릭터를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서현우가 연기한 성훈의 캐릭터 포스터는 주황색의 제목과 함께 어딘가 알 수 없는 표정을 한 '성훈'의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성훈은 우연한 기회에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어 곧 홀로족 청산을 앞둔 남자로, 입주할 집의 전 세입자가 죽었다 해도 아랑곳 않는 넉살 좋은 남자다. 낯선 이웃인 진아에게도 스스럼없이 다가가는 성훈이 혼자가 편한 진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함을 유발한다. 서현우는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존재감을 뽐내는 대표 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과 드라마 '악의 꽃'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으며 이번 '혼자 사는 사람들'에서도 등장만으로 단번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오는 19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혼자 사는 사람들'은 22일과 23일 무대인사 일정을 공개했다. 홍성은 감독, 공승연, 정다은, 서현우가 서울 지역 영화관으로 총출동하여 관객들에게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저마다 1인분의 외로움을 간직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공승연, 정다은, 그리고 서현우가 출연했다. 홍성은 감독의 첫 장편영화 연출작이다. 오는 19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성시경 “故장진영, 내가 본 최고 미녀→강호동과 1.5시간에 소주 30병”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실종된 섹시 모델, 노숙자로 발견 ‘충격’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고은아, 집 불시 습격한 미르에 격노 “남자랑 있었으면 어쩔 뻔 했어”
250만원 '고반발' 골프 풀세트 72%할인 10세트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