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IR큐더스,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30억원 투자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R 전문기업 IR큐더스가 3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주도한 송현목 한국투자파트너스 팀장은 "IR큐더스는 지속적인 R&D 기술투자를 통해 T4기술인증, 벤처기업인증, IT솔루션 특허보유 등 국내유일의 IR SR분야에 특화된 기술보유기업으로 앞으로 다가올 온라인 IR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며 "IR큐더스가 개발한 큐더스웍스가 국내 상장기업의 IR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05월17일(15:54)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IR 전문기업 IR큐더스가 3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IR큐더스는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투자파트너스 외에도 유경PSG자산운용, DB금융투자, 에프앤가이드(FnGuide)의 주주사인 화천기공 등이 주주로 참여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주도한 송현목 한국투자파트너스 팀장은 “IR큐더스는 지속적인 R&D 기술투자를 통해 T4기술인증, 벤처기업인증, IT솔루션 특허보유 등 국내유일의 IR SR분야에 특화된 기술보유기업으로 앞으로 다가올 온라인 IR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며 “IR큐더스가 개발한 큐더스웍스가 국내 상장기업의 IR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큐더스웍스는 상장기업이 투자자 및 주주관리를 위해 수행해온 기존의 IR업무 및 소통 방식을 SaaS기반의 IT솔루션으로 전환한 국내 최초 온라인 서비스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라 비대면 IR수요가 증가하고 주식투자열풍으로 개인투자자가 급증하면서 기존의 아날로그식 IR활동 및 투자자 관리방식이 디지털로 전환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과정에서 투자사들이 가장 주목한 부분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콜매니저와 SID(실질주주판명) 솔루션이다. 콜매니저는 투자자 정보의 자동연동 및 응답기능 등을 통해 상장기업의 IR업무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인 불특정 주주들에 대한 대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로 주주 만족 및 IR업무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SID솔루션은 기존에 주주명부만으로는 확인 불가능했던 기관주주의 실질 보유자 현황을 자동으로 판독해 실제 주식을 매매하는 운용기관과 의결권을 행사하는 자금 위탁기관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서비스다.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IR재팬의 경우 일본 내 실질주주판명서비스 1위 업체로 시장지배력과 성장성을 인정 받아 시가총액 2조 원(PER 80배)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IR큐더스의 SID솔루션 사업도 큰 성장이 예상된다.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R&D 확대와 안정적 서비스 기반 구축을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글로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기업의 IR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IR SR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P "15년 준비했다…韓 게이밍 PC 잡을 것"
- '알몸 배추' 파문에 결국…中 김치 수입 4년9개월 만에 최저 [강진규의 농식품+]
- 백신생산 글로벌 허브로 떠오르는 한국…삼성바이오 대표 미국행
- 단 90초면 치매환자 조기 진단…'정확도 94%' 기술의 정체
- "미국판 조희팔, 머스크 사형시켜주세요" 뿔난 코인 투자자들
- 서현진, 요가 강사 변신…글래머+S라인 '운동 욕구 상승' [TEN★]
- 변우민 "결혼생각 없었지만 19살 연하 아내가 프러포즈"(동상이몽)
- 박수홍, 친형 고소 이후 SNS에 "다홍이 보고 이번주 힘내볼 것"
- 악동뮤지션 수현 "살쪘다고 혼나서 1달만에 5kg 감량" (독립만세)
- [단독] '절대 군주' 이준 vs '킹 메이커' 장혁, '붉은단심'서 맞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