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몽골에 3개점 동시 문 열었다..500개 출점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25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3개 매장의 문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여홍 주몽골 한국대사를 포함한 관계자들의 축하 인사와 몽골 GS25의 중장기 비전 선포가 이어졌다.
GS25는 몽골 현지 협력사 숀콜라이 그룹에 수수료를 받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계 2위 숀콜라이 그룹과 손잡아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GS25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3개 매장의 문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손님맞이를 시작하는 GS25 매장은 Δ니스렐점 Δ초이진점 Δ파크오드몰점이다.
이날 행사는 한국·몽골 양국에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여홍 주몽골 한국대사를 포함한 관계자들의 축하 인사와 몽골 GS25의 중장기 비전 선포가 이어졌다.
GS25는 몽골 현지 협력사 숀콜라이 그룹에 수수료를 받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이다. 오는 2025년까지 500점 출점을 목표로 두고 있다.
숀콜라이 그룹은 몽골에 12개의 자회사를 소유한 재계 2위 그룹이다. GS그룹은 숀콜라이 그룹이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빠른 사업 전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숀콜라이 그룹 역시 몽골 내 주류·음료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GS25는 전방위적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몽골이 40대 이하 젊은 층의 인구 구성비가 70%에 육박하는 현지 특성을 고려해 편의점 채널에 적합한 전략을 준비 중이다.
윤주영 GS리테일 해외사업추진팀장은 "베트남에 이은 해외 성공적 진출에 이어 몽골 유력 기업인 숀콜라이 그룹과 시동을 걸었다"며 "해외에서 단순히 소매점을 전개하는 것을 넘어 K편의점 문화를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욕 강해 이별…하루 13번 가능, 다자연애 원해" 서장훈 만난 경찰의 고백
- "'첫 성관계, 300만원'…유명 대기업 대표, 24살 어린 내 약혼녀와 성매매"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병만 씨가 돈 다 잃을까 봐 불안"…'사망보험 20개 가입' 김병만 전처의 문자
- 스토킹 무서워 부산서 서울 이직…오피스텔까지 찾아와 보복 살인한 남친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에일리, 3세 연하 '솔로지옥' 최시훈과 내년 4월 결혼 "평생 함께"
- 조여정·성시경, 13년 전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어색했지만"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