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에 2년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국내 500대 기업 가운데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18일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매출 상위 500대 기업(산업 부문)을 대상으로 경영 데이터를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가 800점 만점에 720점을 받아 2년 연속 종합평가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투자, 글로벌 경쟁력, 지배구조 투명, 건실경영, 일자리창출 등 총 5개 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꼽혀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2위, SK하이닉스 3위..사회공헌 두각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삼성전자가 국내 500대 기업 가운데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18일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매출 상위 500대 기업(산업 부문)을 대상으로 경영 데이터를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가 800점 만점에 720점을 받아 2년 연속 종합평가 1위를 차지했다. 평가 항목은 ▲고속성장 ▲투자 ▲글로벌 경쟁력 ▲지배구조 투명 ▲건실경영 ▲일자리창출 ▲양성평등 ▲사회공헌 등 8개 부문이다.
삼성전자는 투자, 글로벌 경쟁력, 지배구조 투명, 건실경영, 일자리창출 등 총 5개 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꼽혀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2~3위는 각각 711.9점, 711.6점을 얻은 LG생활건강과 SK하이닉스가 차지했다. LG생활건강은 글로벌경쟁력부문과 사회공헌부문, SK하이닉스는 고속성장과 투자, 사회공헌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부문별로 고속성장 부문에서는 매출 10조원 이상 기업의 경우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 CJ대한통운, 기아, CJ제일제당이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매출 10조원 미만 기업에서는 씨젠과 한화에너지, 엔씨소프트, 한샘, BGF리테일이 우수 기업에 뽑혔다.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투자 부문에선 SK하이닉스와 셀트리온, 네이버, 현대백화점, 삼성전자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글로벌 경쟁력 부문 우수기업에는 삼성전자와 LG생활건강, 포스코, 셀트리온, KT&G가 이름을 올렸다. 일자리창출 부문에서는 씨젠과 코웨이, 네이버, 포스코, 삼성전자가 선정되며 고용에 힘쓴 것으로 나타났다.
양성평등 부문은 코웨이와 LF, 네이버, CJ제일제당, 매일유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공헌 부문에서는 SK와 LG생활건강, 유한양행, 엔씨소프트, SK하이닉스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