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봄철대회, 코로나19 양성자 발생 중단 소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배드민턴 대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 경기 일정이 중단되는 소동을 빚었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17일 오전 전남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진행 중이던 제59회 전국봄철종별배드민턴리그전이 코로나19 양성 사례가 발견돼 중단됐다고 밝혔다.
선수들은 해남 도착 3일 이내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제출했지만, 경기장 입구 발열 검사에서 의심 증상을 보인 대학부 출전 선수가 나왔다.
협회는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 대회를 중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국내 배드민턴 대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 경기 일정이 중단되는 소동을 빚었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17일 오전 전남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진행 중이던 제59회 전국봄철종별배드민턴리그전이 코로나19 양성 사례가 발견돼 중단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협회가 주최하는 첫 국내 대학-일반부 대회로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거 참가했다.
선수들은 해남 도착 3일 이내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제출했지만, 경기장 입구 발열 검사에서 의심 증상을 보인 대학부 출전 선수가 나왔다. 이 선수는 해남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협회는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 대회를 중단했다. 또 다른 출전 선수 전원을 상대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숙소에 대기 조치했다.
이 대회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전국 남녀 대학부·실업팀이 참가한 가운데 단체전으로 열리는 중이다. 특히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예정인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거 출전했다.
협회 관계자는 "국가대표를 포함한 다른 인원은 전원 음성 판정이 나왔지만 추가 확산 여부를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며 "참가자들이 불안해하고 있고 밀접 접촉자는 격리도 해야 해서 대회를 재개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시경 "故장진영, 내가 본 최고 미녀→강호동과 1.5시간에 소주 30병"
-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실종된 섹시 모델, 노숙자로 발견 '충격'
-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 고은아, 집 불시 습격한 미르에 격노 "남자랑 있었으면 어쩔 뻔 했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