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점 3점이 너무나 간절했던 부천-이랜드, 누구도 웃지 못했다

김용 2021. 5. 17. 2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와 서울 이랜드, 누구도 웃지 못한 경기였다.

후반 24분 부천 크리슬란이 선제골을 터뜨렸지만, 이랜드 최재훈이 후반 32분 헤더골로 맞불을 놓으며 1대1 무승부로 경기가 끝났다.

이랜드도 부천을 잡아야 다시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었다.

부천은 8경기 만에 골을 터뜨렸다는 것, 이랜드는 5월 무패 기록을 이어갔다는 것이 작은 위안거리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천=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부천FC와 서울 이랜드, 누구도 웃지 못한 경기였다.

승리가 꼭 필요한 길목에서 만난 양팀, 결과는 허무한 무승부였다. 부천과 이랜드는 17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1 12라운드 맞대결을 벌였다. 후반 24분 부천 크리슬란이 선제골을 터뜨렸지만, 이랜드 최재훈이 후반 32분 헤더골로 맞불을 놓으며 1대1 무승부로 경기가 끝났다.

양팀 모두 승리가 간절했다. 먼저 홈팀 부천. 지난 3월 6일 충남 아산전 후 승리가 없었다. 최근 6연패를 당하다 직전 김천 상무전에서 0대0으로 비기며 그나마 연패에서 탈출했다. 그러나 7경기 연속 무득점은 계속 이어졌다. 이날 홈경기는 특히 의미가 있었다. 2013년 K리그 참가 후 300번째 경기였다. 기념비가 될 수 있는 경기에서 홈팬들에게 첫 홈 승리를 선물하고 싶었다.

이랜드는 개막 후 무섭게 질주하다 4월 충격의 3연패를 당했다. 하지만 5월 들어 안산 그리너스전에서 승리하고, 직전 라운드 경남FC전에서 비기며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 최하위 부천을 상대로 승리를 해야 다시 완벽한 상승 곡선을 만들 수 있었다. 이번 시즌 K리그2는 한 경기 끝날 때마다 상위권부터 중하위권까지 순위가 바뀌는 엄청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랜드도 부천을 잡아야 다시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었다.

후반 부천이 천금같은 골을 터뜨렸다. 후반 24분 외국인 공격수 크리슬란이 8경기 만에 팀에 득점을 안겼다. 크리슬란, 박창준 등 부상당했던 공격수들이 돌아오자 확실히 부천 공격이 나아진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32분 이랜드의 동점골이 터졌다. 코너킥 상황에서 부천 수비진 뒷공간을 파고든 최재훈이 멋진 헤더골을 완성시켰다.

양팀은 승점 1점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듯, 남은 시간 모든 걸 쏟아부었다. 하지만 일찌감치 부상 후유증이 있는 크리슬란, 박창준을 교체하며 걸어잠그기에 나선 부천은 공격에 있어 힘이 떨어졌다. 이랜드도 마지막까지 역전골을 노렸지만 부천의 강한 수비벽에 막혔다. 부천은 8경기 만에 골을 터뜨렸다는 것, 이랜드는 5월 무패 기록을 이어갔다는 것이 작은 위안거리였다.

한편 전남은 이날 안산을 2대0으로 완파하며 안양(승점 20)을 따돌리고 선두(승점 22)로 도약했다.

부천=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성시경 “故장진영, 내가 본 최고 미녀→강호동과 1.5시간에 소주 30병”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실종된 섹시 모델, 노숙자로 발견 ‘충격’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고은아, 집 불시 습격한 미르에 격노 “남자랑 있었으면 어쩔 뻔 했어”
250만원 '고반발' 골프 풀세트 72%할인 10세트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