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전국 사찰서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최소 인원 참석"

양정우 2021. 5. 17. 1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19일 오전 10시 서울 조계사를 비롯한 전국 사찰에서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을 일제히 봉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조계종은 "법요식은 정부 당국 및 종단의 방역지침에 따라 좌석은 1m 이상 간격을 두고 배치되며 최소인원만 참석할 예정"이라며 "발열 체크와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계사, 봉축법요식 앞두고 대청소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조계사 대웅전에서 스님들이 부처님오신날 맞이 대청소를 하며 불상의 먼지를 털어내고 있다. 2021.5.11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은 19일 오전 10시 서울 조계사를 비롯한 전국 사찰에서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을 일제히 봉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조계종에 따르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게 된다.

조계사 봉축법요식에는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비롯해 동국대학교일산불교병원 응급실 수간호사 김효주 씨, 재한미얀마청년연대 헤이만 대표, 김용균 재단 이사장 김미숙 씨, 이주노동자 노조위원장 우다야라이 씨, 청주방송국 고(故) 이재학PD 동생 이대로 씨, 아시아나항공 케이오 청소노동자 지부장 김계월 씨, 쿠팡노동자 정진영 지부장이 참석한다.

'봉축법요식 앞두고'…조계사 부처님오신날 맞이 대웅전 대청소

조계종 종정 진제 대종사는 법어를 통해 부처님오신날의 의미를 전한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도 자리해 문재인 대통령 축사를 대독한다.

조계종은 "법요식은 정부 당국 및 종단의 방역지침에 따라 좌석은 1m 이상 간격을 두고 배치되며 최소인원만 참석할 예정"이라며 "발열 체크와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고 밝혔다.

조계종은 매년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로 열었던 연등 행렬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취소한 바 있다.

대신 사찰별로 여건에 따라 소규모 연등회가 진행됐다.

eddie@yna.co.kr

☞ "빌 게이츠와 불륜" 직원의 폭로…다른 여직원에도 추파
☞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하나도 안 팔았다" 트윗
☞  "반기문처럼 반짝하고 사라질수도"…북한, 윤석열 비판
☞ 샌드위치 판매 성공신화 쓴 美 한인 첫 NBA 구단주
☞ 한국서 함께 살자는 외국인 애인…알고 보니 사기 조직
☞ 설계 실수로 1m 침범했다가…이웃에 2억5천만원 소송
☞ 또 '부실급식 폭로'…국방부, 해명사진에 '역풍'
☞ 개그맨 서동균, 10살 연하 신부와 백년가약
☞ "화장실 다녀와 보니"…업소서 마사지 받던 60대 심정지
☞ 껍데기가 두 겹인 계란 화제…해남서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