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전자증명서 발급신청 기능 도입..전자문서 서비스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 앱에 전자증명서 발급신청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로 핀테크 플랫폼 최초로 주민등록표등·초본 등 민원서류를 전자증명서로 발급, 열람, 제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 것이 NHN페이코측의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 앱에 전자증명서 발급신청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로 핀테크 플랫폼 최초로 주민등록표등·초본 등 민원서류를 전자증명서로 발급, 열람, 제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 것이 NHN페이코측의 설명이다.
NHN페이코에 따르면 이번 전자증명서 발급 기능 적용은 지난해 3월 민간기업 최초로 행정안전부와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같은 해 10월 핀테크 업계 최초로 전자증명서 열람, 제출이 가능한 전자문서지갑을 출시한 이후 전자증명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이용자는 기존 정부24 앱 및 웹사이트뿐 아니라 페이코 앱을 새로운 민원 서비스 채널로 활용해 실생활에서 필요한 각종 행정·공공 전자증명서를 손쉽게 발급신청하고, 열람, 보관, 제출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발급 문서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병적 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미과세), 장애인증명서, 국가유공자(유족 또는 가족)확인서, 수급자 증명서, 소득금액증명, 납세증명서 등 총 16종이다. NHN페이코는 향후 대상 문서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최초 이용 시 페이코 앱에서 ‘라이프>전자문서함>받은 문서함’을 통해 ‘전자문서지갑 만들기’ 과정을 거쳐야 한다. 자주 쓰는 문서 묶음이 있는 경우 이들을 패키지로 등록해 한번에 발급받을 수도 있다.
NHN페이코는 이번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확대와 함께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각종 생활 요금 청구서와 증명서, 전자문서 등을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는 ‘페이코 전자문서함’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페이코 전자문서함’은 지방세, 카드청구서, 통신비, 수도요금, 가스요금 등 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공과금 및 고지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생활요금 고지·납부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릭스터M’, IP 본질 ‘발견·공유·협력·탐험’에 MMORPG 재미 결합”
- 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최종 우승은 ‘샌드박스 게이밍’
- 넷마블 ‘펜타스톰’, 국제 대회 ‘AWC 2021’ 6월 개최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보이그룹 ‘크래비티’ 첫 대면 팬미팅 개최
- 위메이드, ‘미르4’ 신규 직업 ‘석궁사’ 사전예약 실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