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한·미정상회담, 방역협력 강화와 글로벌 백신 허브 도약 계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열리는 한·미정상회담을 우리나라가 백신 생산 글로벌 허브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번 방미를 백신 협력을 강화하고 백신 생산의 글로벌 허브로 나아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경제의 강한 반등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 흐름에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더해 올해 경제성장률 4% 이상 달성이 희망 사항이 아닌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은 임기 1년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넘어 회복, 포용, 도약의 길로 가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이날 문 대통령은 경제 분야에서 반등세가 보인다며 성장의 결과가 분배로 이어져야 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경제의 강한 반등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 흐름에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더해 올해 경제성장률 4% 이상 달성이 희망 사항이 아닌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시기에 더욱 중요한 것은 성장을 분배로 연결시켜 코로나19 불평등을 완화해 나가는 것"이라며 "국민의 삶이 실제로 나아져야 완전한 경제 회복이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공직자들에게 민생경제를 위한 현장 중심의 적극 행정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새로 임명된 총리께서도 평소 현장과 소통을 중시해 온 만큼 모든 부처가 함께 현장에서 문제를 찾고 답을 구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근 연이어 발생한 산재 사망 사건에 관해서는 "매우 안타깝고 송구한 마음이다"라며 "정부는 산재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예산과 조직을 대폭 확충했지만 추락사고나 끼임 사고 등 국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산재 사망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문제해결은 회의에서 마련하는 대책에 있지 않고 현장에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명심해 주기 바란다"며 "사고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등 모든 답을 현장에서 찾아달라"고 강조했다.
☞ "완전 생얼인데 예뻐"… '♥정경호' 수영 '깜놀'
☞ "에라 모르겠다… 김소유, 수영복 몸매 '대박'
☞ "안아주고 싶어"… 아이유, 빨간 드레스룩
☞ '머니게임' 육지담 분노… "죽으면 끝낼 건가"
☞ 강남 한복판서 '진검승부'?… 한명은 나체로
☞ 임영웅 근황 보니… '발목부상' 이제 괜찮나?
☞ 성시경이 뽑은 연예계 대표 주당 톱3… 누구?
☞ "많이 먹는 게 죄?"… 홍윤화, 5인 집합금지 신고당해
☞ "극단적 선택 말려줬다"… 유재석 미담이 또?
☞ 한강 사망 대학생 친구, 신었던 신발 버린 이유는?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결점 생얼 실화?"… '♥정경호' 수영, 부시시해도 예쁘네 - 머니S
- "다 올립니다"… 김소유, 트롯퀸의 섹시美 - 머니S
- 아이유, 깜찍한 빨간 드레스룩… "안아주고 싶은 가녀린 어깨" - 머니S
- '머니게임' 육지담 분노… "죽으면 끝낼 건가" - 머니S
- 강남 한복판서 '진검승부'한 40대 남성 2명… 결국 경찰 체포 - 머니S
- 임영웅 근황 보니… '발목부상' 이제 괜찮나? - 머니S
- 성시경이 뽑은 연예계 대표 주당 톱3 누구? - 머니S
- 홍윤화 '5인 이상 집합금지' 신고 당해… OO 때문? - 머니S
- "극단적 선택 결심한 나를"… 유재석 미담, 또 추가됐다 - 머니S
- 한강 사망 대학생 친구, 신었던 신발 버린 이유는?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