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르비에, '함께해요 혈압측정 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혈압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세르비에는 고혈압의 날을 맞아 일상 속 혈압 측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혈압을 확인해보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르비에가 세계고혈압학회와 전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함께해요, 혈압측정! 캠페인(#BecauseISaySo)'의 일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혈압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세르비에는 고혈압의 날을 맞아 일상 속 혈압 측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혈압을 확인해보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르비에가 세계고혈압학회와 전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함께해요, 혈압측정! 캠페인(#BecauseISaySo)'의 일환이다. 이 캠페인은 사랑하는 가족에게 혈압 측정을 권하는 메시지를 담아 2018년부터 전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이어지고 있다.
전세계 사망 원인 1위인 고혈압은 합병증, 사망에 이르기까지 특별한 증상이 없어 '침묵의 살인자'라 불린다. 고혈압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심근경색, 뇌졸중, 심부전 등 치명적인 심뇌혈관 질환은 물론 고혈압성 망막증, 콩팥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최근에는 고혈압을 동반한 코로나19 환자의 경우 사망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이 때문에 국내에서도 고혈압을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중이지만 조금 더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대한고혈압학회의 팩트시트에 따르면 국내 20세 이상 고혈압 환자 중 인지율은 67%, 치료율은 63%으로 증가추세이다. 하지만, 성인 고혈압 환자 중 혈압이 조절되고 있는 환자는 47%로 낮게 나타났다.
고혈압은 조기에 발견해 적극적으로 혈압을 관리하면 혈관 손상과 합병증의 위험이 줄어든다. 하지만 전조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며 이상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대한고혈압학회에서 권하는 일반 성인의 정상 혈압 범위는 수축기 혈압이 120mmHg 미만이면서 이완기 혈압이 80mmHg 미만이다.
한국세르비에의 멜라니 로르세리 대표는 "한국은 의료진과 정부의 각별한 노력 덕에 다른 국가에비해 상황이 나은 편이지만, 여전히 혈압 조절이 잘 안되는 환자가 상당 수라는 점이 안타깝다"라며 "세르비에의 캠페인을 계기로 부디 고혈압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받아 소중한 가족과의 시간을 지키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이정도면 '흑백요리사' 잔혹사"...고발당한 트리플스타, 폐업한 유비빔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