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구글 매출 톱5 재진입..1주년 통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의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톱5에 재등극했다.
지난 12일 시작된 서비스 1주년 이벤트와 이에 앞서 6일 적용된 일곱 번째 시즌 '월드' 업데이트 효과가 주효한 모습이다.
17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국내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순위 5위에 올랐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해 5월 12일 출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의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톱5에 재등극했다. 지난 12일 시작된 서비스 1주년 이벤트와 이에 앞서 6일 적용된 일곱 번째 시즌 ‘월드’ 업데이트 효과가 주효한 모습이다.
17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국내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순위 5위에 올랐다. 지난 4일에는 64위에 머물렀으나 이후 순위가 지속 상승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게임매출 3위에 머무르고 있다. 지난 12일과 13일, 16일에는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순위 상승은 1주년을 맞아 진행한 ‘월드’ 시즌 업데이트와 이벤트 프로모션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지난 6일 ‘월드’ 시즌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새로운 즐길거리를 대거 추가했다. 세계 주요 도시를 질주할 수 있는 신규 트랙과 ‘파라곤’, ‘세이버 클래식’ 등의 차량을 순차 선보이고 카트에 파츠를 장착하거나 사운드를 변경할 수 있는 커스텀 시스템도 함께 도입했다.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브라운앤프렌즈를 활용한 캐릭터와 카트, 코스퓸 및 펫도 추가했다.
여기에 지난 12일에는 최대 1만8400K코인를 비롯해 1주년 전용 코스튬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5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레이싱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흑기사, 카오스, 피닉스, 이걸루 등 레전드 등급의 기간제 카트 획득기회를 제공하고 40레벨 미만의 이용자에게 10만 루찌, 10만 에너지 크리스탈, 10만 코스튬 훈장 등을 지원하는 ‘환영해요 뉴스타’ 이벤트도 27일까지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해 5월 12일 출시됐다. 출시와 함께 국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정식 서비스 17일차에 국내외 이용자 누적 1000만, 200일 만에 200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도 냈다. 간편한 조작과 원작의 재미를 고스란히 재현한 게임성, 각종 이용자 편의 기능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현재 넥슨은 오는 6월 첫 번째 정규 리그도 개막하며 e스포츠로의 발전도 꾀하고 있다.
넥슨은 “시즌7 업데이트와 함께 지난 12일 많은 이용자가 기다리던 카트 중 하나인 ‘파라곤’ 출시가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마블, 신작 ‘제2의나라’ 6월 10일 출격…‘리니지2 레볼루션’ 명성 잇는다
- 다야몬즈, 네이버웹툰 소재 모바일게임 ‘모죠의 일지’ 출시
- 엠게임, 1Q 영업익 31억 전년比 25%↑ …“6월 신작 출시”
- NHN 코미코, 글로벌 코믹 챌린지 공모전 개최
- 베스파, 1Q 매출 138억·영업손 108억…“신작 출시로 턴어라운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