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론 "'5월 혈압측정의 달(MMM)' 캠페인 공식 후원사로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대한고혈압학회에서 주관하는 '5월은 혈압측정의 달(K-MMM21)' 캠페인의 공식 후원사로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MMM(May Measurement Month) 캠페인은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을 맞아 5월을 혈압 측정의 달로 지정해 심근경색, 뇌졸중 등 각종 심뇌혈관계 질환 발병률을 높이는 고혈압의 위험성과 혈압 측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MM(May Measurement Month) 캠페인은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을 맞아 5월을 혈압 측정의 달로 지정해 심근경색, 뇌졸중 등 각종 심뇌혈관계 질환 발병률을 높이는 고혈압의 위험성과 혈압 측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세계고혈압학회(ISH)와 함께 전 세계 100개국이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오므론은 글로벌 공식 메인스폰서로 MMM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한고혈압학회 주관으로 2019년부터 K-MMM 캠페인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심장학회 등이 공동으로 참여한 올해에는 ‘여성고혈압’을 주제로 혈압인식 증진을 위해 언론과 SNS 및 블로그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과 유튜브 영상 공모전 등을 진행 중이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국내 MMM캠페인의 도입 때부터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여 혈압 측정 행사에 필요한 혈압계를 후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관계자는 “국내에서 MMM캠페인을 시작한 2019년부터 매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 올바른 혈압 측정으로 많은 사람이 혈압 건강을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실현시키는 것을 미션으로 심혈관 질환 분야에서 고혈압으로 인한 뇌혈관, 심혈관 질환을 제로(Zero)에 가까운 수준으로 줄이기 위해 캠페인 후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 1200만 명, ‘통신요금 25% 할인’ 놓쳐”…조회 방법은?
- 주호영 “윤석열 입당의사 확인…7월전 국민의힘 합류해야”
- “반짝하다 사라질 별똥별”…北, 윤석열 풍자 콩트
- 인천 마사지 업소서 60대 남성 심정지, 업주가 신고
- “누나 아닌 줄?”…서유리 사진에 팬들 ‘깜짝’
- 軍 급식 해명 역효과 “저게 정상적인 메뉴라고?”
- “독선·오만 흑역사” vs “자리다툼 안 돼”…여야 공방 2라운드
- 정민씨 친구측 “신발 낡고 토사물 묻어 버려…진실 숨긴게 아니라 기억못해”
- 안철수 “민주화 운동했다고 독재 용인될 수 없어”
- 홍준표 “당내 선배 음해는 잘못 배운 행태, 공격지점 잘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