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청년식품창업Lab 2기' 모집 ..27일까지 총 23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김영재 이사장·이하 식품진흥원)은 청년들의 성공적인 식품 분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식품창업Lab 2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청년식품창업Lab은 식품 분야 창업을 원하는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및 사업화에 필요한 전 과정(식품창업 전문교육, 시제품 제작지원, 시식 품평회,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식품창업Lab은 식품 분야 창업을 원하는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및 사업화에 필요한 전 과정(식품창업 전문교육, 시제품 제작지원, 시식 품평회,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23팀을 선정해 4개월 동안 식품진흥원 내 청년식품창업Lab 시제품 제작실 이용, 창업역량 강화 전문가 멘토링과 시식 품평회, 시제품 제작비용(예비 창업자 500만 원, 창업기업 1000만 원)등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별도의 선별 과정을 통해 선정한 우수선정 팀에겐 액셀러레이팅 운영사 (유)로우파트너스가 1억 원을 직접 투자한다. 협약 종료 후에도 IR 데모데이, 크라우드 펀딩 등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어서 청년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청년식품창업Lab 2기 모집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식품진흥원의 시설·장비·인프라 등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며, ‘23년 준공되는 청년식품창업센터가 식품창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식품창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영 “윤석열 입당의사 확인…7월전 국민의힘 합류해야”
- “반짝하다 사라질 별똥별”…北, 윤석열 풍자 콩트
- “독선·오만 흑역사” vs “자리다툼 안 돼”…여야 공방 2라운드
- 인천 마사지 업소서 60대 남성 심정지, 업주가 신고
- “누나 아닌 줄?”…서유리 사진에 팬들 ‘깜짝’
- 정민씨 친구측 “신발 낡고 토사물 묻어 버려…진실 숨긴게 아니라 기억못해”
- ‘당 대표 출마설’ 나경원 “백의종군이냐 전대 역할이냐 조만간 결정”
- 안철수 “민주화 운동했다고 독재 용인될 수 없어”
- 술주정 듣기 싫다며 벽돌 내리쳐 남편 숨지게 한 아내
- 80대 치매 노인, 화이자 백신 하루 2번 접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