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상반기 빅스마일데이 '스마일배송' 거래액 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베이코리아는 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거래액이 올해 상반기 빅스마일데이가 시작한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작년 빅스마일데이 동기 대비 약 60%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일배송 실적 호조는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과 빅스마일데이 전용 할인쿠폰 지급에 따른 파격 혜택과 서비스 카테고리 확대 및 보강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는 생필품부터 가공식품, 가전, 뷰티, 도서 등을 비롯해 신선식품까지 스마일배송 대상 상품으로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필품·신선식품 등 스마일배송 품목 확대
스마일배송 실적 호조는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과 빅스마일데이 전용 할인쿠폰 지급에 따른 파격 혜택과 서비스 카테고리 확대 및 보강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는 생필품부터 가공식품, 가전, 뷰티, 도서 등을 비롯해 신선식품까지 스마일배송 대상 상품으로 포함됐다. 여기에 제주도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품목별로는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제습기와 공기청정기, 에어컨, 청소기 등 계절 및 위생 가전 약진이 두드러졌다고 한다. 위닉스 제습기는 G마켓과 옥션 스마일배송 합산 거래액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총 매출이 17억 원에 육박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약 10억 원으로 매출 2위를 기록 중이다. 위닉스 제로 공기청정기와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와 크리넥스3겹 데코소프트, CJ햇반 등 생필품 및 가공식품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베이코리아는 소비자 구매 트렌드를 반영해 놓치지 말아야 할 제품으로 위닉스 1등급 16리터 제습기, 제로S 공기청정기,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칠성사이다 제로, 트레비 레몬,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오뚜기 진비빔면, 열라면 등을 제안했다.
조건희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전략팀장은 “가전과 디지털 제품은 빠르고 안전하다는 소비자 신뢰가 쌓여야 성장이 가능한 영역”이라며 “최근 수요가 높은 위생과 계절 가전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손정민 친구 측 “숨긴게 아니라 기억못해…가족·친척 중 유력인사 없어”
- 인천 마사지 업소서 60대 남성 심정지, 업주가 신고
- 나경원 당대표 출마설에 김은혜 “낙마한 분, 돌려막기 안돼”
- WSJ “빌 게이츠, 여직원과 부적절 관계 때문 MS 이사회 떠난 것”
- 술주정 듣기 싫다며 벽돌 내리쳐 남편 숨지게 한 아내
- 조국·추미애 케이크 자랑에…허은아 “민낯 제대로 알려준 스승”
- 철판 깔려 숨진 20대 父 “빈소 찾은 文대통령 약속, 지켜보겠다”
- 주호영 “윤석열 입당의사 확인…7월전 국민의힘 합류해야”
- 홍준표 “이재명, 대통령 되면 文대통령 1년 안에 감옥 갈 것”
- 하태경 “왜 윤석열은 되고 홍준표는 안 되는지 모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