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울버햄턴전 경기력, 현지 매체 '평범' vs BBC 해설위원 '칭찬'

이건 2021. 5. 17.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의 울버햄턴전 경기력에 대한 평가가 엇갈렸다.

토트넘은 16일 오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턴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경기 후 현지 언론들은 손흥민에 대해 평범한 평가를 내렸다.

맨시티와 애스턴빌라 등에서 수비수로 활약했던 마이카 리차즈는 이 날 경기 후 방영된 BBC의 매치오브더데이(MOTD)에서 손흥민을 칭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의 울버햄턴전 경기력에 대한 평가가 엇갈렸다.

토트넘은 16일 오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턴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승점 59가 된 토트넘은 6위로 올라섰다.

손흥민은 풀타임을 뛰었다. 왼쪽 날개로 나선 그는 팀의 두번째 골에 기점 역할을 하면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다만 공격포인트는 없었다.

경기 후 현지 언론들은 손흥민에 대해 평범한 평가를 내렸다. 풋볼런던, 이브닝스탠다드, 인디펜던트 등은 손흥민에게 평점 6을 부여했다. 평가도 전체적으로 '빌드업과 수비에 많이 가담했다. 슈팅이 파트리시우 골키퍼의 선방에 걸렸다. 전체적으로 공격에서는 임팩트가 없었다'는 식이었다. 이 날 손흥민은 폭발적인 모습 보다는 연계와 포지션 플레이에 힘을 싣는 모습이었다. 슈팅 1개 밖에 하지 못한 부분도 아쉬울 수 있었다.

그러나 프리미어리그 레전드 출신 해설위원의 평가는 달랐다. 맨시티와 애스턴빌라 등에서 수비수로 활약했던 마이카 리차즈는 이 날 경기 후 방영된 BBC의 매치오브더데이(MOTD)에서 손흥민을 칭찬했다. 후반 날카로운 역습 장면을 보여주면서 "손흥민의 움직임을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정말 목이 빠져라 역습에 가담했다. 운이 없어서 골이 안 됐지만 골만큼의 모습을 보여줬다"면서 칭찬했다. 그만큼 손흥민의 활동량과 적극성을 칭찬한 것이었다.

실제로 이 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측면으로 벌리기 보다는 중앙과 반대편으로 자주 가면서 팀 공격에 큰 힘을 보탰다. 연계 플레이를 통해 볼흐름을 유려하게 하기도 했다. 레길론과의 포지션 플레이를 통해 울버햄턴의 오른쪽 측면을 무력화시키기도 했다.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女신체 확대 사진 한가득”…제이비, 방송 외설 논란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실종된 섹시 모델, 노숙자로 발견 ‘충격’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고은아, 집 불시 습격한 미르에 격노 “남자랑 있었으면 어쩔 뻔 했어”
250만원 '고반발' 골프 풀세트 72%할인 10세트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