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워' 업데이트 통했다..역대 세 번째 일매출 기록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몬스터 '마도사'를 비롯한 각종 콘텐츠 추가로 역대 세 번째 일매출 기록을 세웠다고 17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한국 시간 5월 14일 오후 4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마도사'는 '서머너즈 워' 몬스터 등급 중 가장 높은 태생 5성 몬스터로 마법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몬스터 ‘마도사’를 비롯한 각종 콘텐츠 추가로 역대 세 번째 일매출 기록을 세웠다고 17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한국 시간 5월 14일 오후 4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마도사’는 ‘서머너즈 워’ 몬스터 등급 중 가장 높은 태생 5성 몬스터로 마법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속성별로 다양한 스킬을 통해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약화시키며 적에게 강력한 마력을 구사한다.
특히 해당 업데이트 이후 하루 동안의 매출이 지난 2020년 8월 등에 이은 역대 세 번째 높은 기록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출시 7년을 넘었음에도 ‘서머너즈워’의 경쟁력으로 글로벌 대표 모바일 게임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서머너즈워’는 지난 14일 독일, 프랑스 등 6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최대 게임 시장인 미국에서도 12위를 기록하는 등 총 28개 국가에서 톱10에 진입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16일 기준 프랑스 2위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순위 반영이 다소 늦은 마켓 특성을 고려할 때 구글 플레이 역시 세계 여러 국가에서의 높은 기록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최근 출시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흥행하고 있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과의 크로스 프로모션도 이번 ‘서머너즈워’의 역주행에 힘을 보탰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신규 몬스터 마도사를 ‘서머너즈워’의 모든 유저가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전투 훈련장’에 해당 몬스터가 등장하는 모의 전투 2종을 추가했다. ‘전투 훈련장’은 정해진 몬스터로 덱을 구성해 수동으로 겨루는 연습 콘텐츠다.
이외에도 동일한 친구 및 멘토의 몬스터를 하루 최대 10회까지 중복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소환 마법진의 7주년 기념 소환서 목록에 몬스터 선호도 순위 메뉴도 추가되고 게임 내 각종 콘텐츠에 대한 정보와 플레이 팁도 보기 쉽게 제공한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마블, 신작 ‘제2의나라’ 6월 10일 출격…‘리니지2 레볼루션’ 명성 잇는다
- 룽투코리아, 1Q 매출 106억·영업손 2억…“자사주 매입 진행”
- 그라비티, 1Q 영업익 279억 ‘전년비 169.9%↑’
- [콘텐츠 핫&뉴] ‘별이되어라’ 신규 외형 컬렉션 추가
- [종합] 넷마블, 신작 5종 앞세워 실적 ‘드라이브’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