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왕 아일랜드' 게임 출시..업계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002320)이 지난 10일 택배·물류업계 최초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택배왕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택배 프로세스인 분류, 상차, 배송을 모티브로 한 미니게임 3 종을 플레이하는 3D 형태의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게임 접속 화면을 캡쳐 후, 본인 SNS에 해시태그(한진(002320) 택배왕아일랜드출시이벤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버즈, 스타벅스 기프티콘, 게임 골드를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출시 이벤트 통해 갤럭시버즈, 기프티콘, 게임 골드 지급
게임 광고 수익금으로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한진(002320)이 지난 10일 택배·물류업계 최초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4 월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게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게임대회를 개최하여 게임에 대한 노하우와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접수 받아 완성도를 높여 출시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사전등록한 유저에게는 캐릭터 1 종과 각종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게임 접속 화면을 캡쳐 후, 본인 SNS에 해시태그(한진(002320) 택배왕아일랜드출시이벤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버즈, 스타벅스 기프티콘, 게임 골드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 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한진택배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향후, 게임 내 랭킹전(택배왕 선발대회) 등 고객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진은 택배왕 아일랜드를 택배·물류에 대한 고객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게임 내 광고유치를 통해 얻는 수익금을 택배기사의 근로환경 개선에 사용해 택배종사자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또 게임 내 세계관을 컨테이너 항만, 공항 등으로 확장하는 등 택배왕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물류업계의 문화 아이콘인 新(신)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천만원짜리도 망설이는 순간 팔려"…부산이 들썩였다
- [만났습니다]②김종인 “이재명 가장 위협적…친문이 모든 것 결정하지 않아”
- 故손정민씨 친구 측 "각별히 친한 친구…억측 멈춰달라"
- 조국·추미애, '똑 닮은' 케이크 공개…허은아 "김어준 하사품"
- [누더기청약제]④‘1인가구’ 위해 청약제도 또 바뀌나
- [韓美슈퍼위크]①文대통령 승부수 통할까?…한반도 운명 분수령
- 권도운, 동성 연인과 열애 고백→“뒷조사에 몰래 사진까지 ‘불편’”
- 재앙으로 치닫는 도쿄올림픽...스스로 취소조차 못하는 日
- ‘PGA 투어 첫 우승’ 이경훈, 통산 상금 400만달러 돌파
- 박인순 "AZ 맞으면 괌 못가" 주장에 김남국 "의사 출신이 갈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