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립, 비대면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은 비대면 등산 프로젝트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김도년 프립 경험개발팀장은 "단체 등산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프립의 등산 액티비티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특별한 등산을 준비했다"라며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를 통해 소개되는 서울의 다양한 명산을 오르며,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과 성취감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왕산부터 북한산까지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은 비대면 등산 프로젝트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는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참가자가 비대면으로 등산하고 서로 인증하며, 안전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액티비티다. 6월 1일부터 인왕산에서부터 북한산까지 서울 명산 도장깨기 콘셉트로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 및 서울시 도보관광 자문위원이자 프립에서 최장기간 아웃도어 슈퍼호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아웃도어큐레이터’와 함께 공동개발했다.
등산은 MZ세대 유저와 함께 급성장한 프립의 대표 액티비티다. 지난해 프립의 전체 스포츠 액티비티 활동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39%)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단순한 운동을 넘어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으로 자존감 회복과 성취감을 인증하는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는 해발고도에 따라 등산 입문 과정부터 열혈 등산러, 프로 등산러 과정 등으로 난이도를 구분해 진행한다. 과정별 도전 기간은 1개월이며, 참가자에게는 아웃도어큐레이터 호스트의 등산 가이드 영상, 산행지 배지,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그리고 우르오스 스킨워시 샘플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각 챌린지 미션 성공 시 참가비 전액을 프립 에너지(포인트)로 환급받을 수 있다.
김도년 프립 경험개발팀장은 “단체 등산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프립의 등산 액티비티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특별한 등산을 준비했다”라며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를 통해 소개되는 서울의 다양한 명산을 오르며,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과 성취감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립은 등산 입문 과정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난이도별 ‘버추얼 하이킹 챌린지’를 오픈한다. 프립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 일정 및 혜택은 프립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강경록 (ro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천만원짜리도 망설이는 순간 팔려..부산이 들썩였다
- [만났습니다]②김종인 “이재명 가장 위협적…친문이 모든 것 결정하지 않아”
- 故손정민씨 친구 측 각별히 친한 친구..억측 멈춰달라
- 조국·추미애, '똑 닮은' 케이크 공개..허은아 김어준 하사품
- [누더기청약제]'1인가구' 위해 청약제도 또 바뀌나
- [韓美슈퍼위크]文대통령 승부수 통할까?..한반도 운명 분수령
- 권도운, 동성 연인과 열애 고백→“뒷조사에 몰래 사진까지 ‘불편’”
- 재앙으로 치닫는 도쿄올림픽..스스로 취소조차 못하는 日
- 'PGA 투어 첫 우승' 이경훈, 통산 상금 400만달러 돌파
- 박인순 AZ 맞으면 괌 못가 주장에 김남국 의사 출신이 갈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