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굿모닝 MBN 주요뉴스
▶ 이틀째 600명 안팎…백신 미접종자만 확진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어제에 이어 이틀 연속 600명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경기도 성남의 한 요양병원에서는 백신을 맞지 않은 11명만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인과성 불충분' 지원…백신혜택 확대 검토 백신 접종 뒤 중증 이상 반응이 생겨도 인과성이 부족해 보상에서 제외된 환자도 오늘부터는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2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을 대상으로 모임이나 시설 출입 제한 등의 방역수칙을 예외 적용하는 인센티브 방안을 검토하고 나섰습니다.
▶ '이스라엘 맹폭' 42명 사망…즉각 휴전 촉구 팔레스타인의 무장 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군의 충돌이 일주일째 이어지는 가운데, 이스라엘의 맹폭으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하루 최대 규모인 42명이 숨졌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첫 공개회의를 열고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했습니다.
▶ '점원 폭행' 벨기에 대사 부인 "면책특권 유지" 서울 이태원의 옷가게에서 직원들을 폭행한 혐의로 논란을 빚은 벨기에 대사 부인에 대해 벨기에 대사관 측이 "면책특권을 유지하겠다"는 의사를 경찰에 전달했습니다. 경찰은 "통상절차대로 송치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혀 대사 부인에 대한 처벌은 어렵게 됐습니다.
▶ 전국 흐리고 산발적 비…한낮 20도 안팎 선선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호남 지역은 낮까지, 그 밖의 지역은 저녁 늦게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5도에서 23도로 선선하겠지만, 내일부터는 다시 한낮 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가 예상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가짜뉴스에 서울청 수사과장이 직접 해명…″외삼촌 아니다″
- 민주, 무주택자 대출 90% 확대 '만지작'…재산세 완화 윤곽
- 50대 다이버 숨진 채 발견…관광객, 선착장 산책하다 바다에 빠져
- 반쪽 GTX-D '김부선' 반발 확산…대권주자도 가세
- 미야와키 사쿠라, HKT48 졸업 확정 '10년간 많은 분들의 도움..감사'
- ″정민이는 억울하다″…고 손정민 씨 추모 집회
- ″부동산 공동명의 묵살하자 아내 살해″…시신 훼손까지 잔혹
- 배현진, '친정' MBC에 ″사장 실수로 MBC 맛이 간지 오래″
- '백악관 꼬마 기자', 23세로 돌연사망...원인은 아직
- [속보] 이경훈, AT&T 바이런 넬슨 우승…한국인 8호 PGA 투어 챔피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