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시대'에 인기 안주된 '황태'..올해 매출 63%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황태가 인기 안주로 떠올랐다.
롯데마트는 2020년 '황태 가공품' 매출이 전년 대비 20.2% 증가하며 '마른 안주' 상품군 전체 성장률(3.5%)을 웃돌았다고 17일 밝혔다.
황태 가공품이 처음부터 안주류로 각광을 받았던 것은 아니다.
롯데마트는 오는 20일부터 전 점에서 홈술족을 위한 황태 가공품 행사를 진행해 인기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선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단백 식품으로 만든 '황태 가공품' 매출 급증
2020년 20.2%, 올해는 63.3% 신장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황태가 인기 안주로 떠올랐다.
롯데마트는 2020년 ‘황태 가공품’ 매출이 전년 대비 20.2% 증가하며 ‘마른 안주’ 상품군 전체 성장률(3.5%)을 웃돌았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1일까지 매출액 신장률은 63.3%에 달한다.
황태 가공품이 처음부터 안주류로 각광을 받았던 것은 아니다. 황태는 황태해장국, 황태채무침 등 원물 그대로 활용되는 전통적인 식재료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황태 가공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먹태 한 마리를 통으로 넣은 ‘손질먹태’부터 직화로 구운 ‘먹태채’, 콩물에 숙성한 ‘촉촉한 먹태’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20일부터 전 점에서 홈술족을 위한 황태 가공품 행사를 진행해 인기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선뵌다. 대표 상품으로 ‘맥주단짠 손질먹태(140g)’를 6980원에, ‘직화로 구운 바삭한 먹태채(180g)’, ‘직화구이 먹태(180g)’, ‘촉촉하게 구운 먹태(150g)’를 각 9900원에 판매한다.
박유승 롯데마트 건식품팀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주류에도 변화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선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 연 故손정민 친구 “침묵 이유? 유족과 진실공방, 도리 아냐”
- ‘김부선’ 논란에…GTX-D노선 여의도·용산 직결 검토
- 가계대출 꽉 막히자…中企대출 사활건 은행들
- 박성제 겨냥한 배현진 “MBC 맛 간 지 오래”
- ‘잉꼬부부’ 김원효♥심진화, 결혼 10년만에 이혼 위기?
- 세상에 없는 '치매 치료제' 마침내 등장하나
- 중국, 5G 스마트폰 2억8천대 팔렸다…전세계 점유율 80%
- 나흘동안 6.5조 판 외국인, 그래도 사들인 종목은?
- 박민지, 시즌 2승 고지 밟고 상금랭킹도 1위..NH투자증권 우승
- 애플이 앱 광고에 엄격한 이유? ‘600억달러 시장’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