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CL결승리뷰]'지소연 73분' 첼시 위민, 바르셀로나 페미니에 0대4 패배

이건 2021. 5. 17. 05: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소연(첼시 위민)의 꿈이 아쉽게 무산됐다.

첼시는 16일 오후(현지시각)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열린 바르셀로나와의 2020~2021시즌 유럽 여자챔피언스리그(UWCL) 결승전에서 0대4로 졌다.

그러자 바르셀로나는 전반 4분 헤르모소가 슈팅을 시도했다.

첼시는 전반 34분 지소연이 날카로운 로빙 패스를 찔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지소연(첼시 위민)의 꿈이 아쉽게 무산됐다. 지소연도, 팀도 역부족이었다. 바르셀로나 페미니(이하 바르셀로나)는 너무 강했다. 첼시 위민(이하 첼시)은 겨우겨우 버텼다. 그러나 전반에만 4골을 내줬다. 그걸로 끝이었다.

첼시는 16일 오후(현지시각)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열린 바르셀로나와의 2020~2021시즌 유럽 여자챔피언스리그(UWCL) 결승전에서 0대4로 졌다. 바르셀로나는 첫번째 UWCL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경기 초반부터 바르셀로나가 골을 넣었다. 35초만이었다. 마르텐스가 슈팅한 것이 크로스바를 때리고 나왔다. 이를 한센이 크로스했다. 첼시 수비수가 걷어내려했다. 이 볼이 수비에 가담한 레우폴즈 몸에 맞고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자책골이었다.

첼시는 공격을 시도했다. 하더의 슈팅이 나왔다. 골대를 넘겼다. 그러자 바르셀로나는 전반 4분 헤르모소가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첼시는 전반 8분 좋은 공격 찬스를 만들었다. 허리에서 볼을 돌리며 바르셀로나를 무너뜨렸다. 하더가 슈팅까지 시도했다. 골키퍼가 막아냈다.

전반 12분 바르셀로나가 페널티킥을 얻었다. 한센이 패스했다. 헤르모소가 슈팅하려했다. 수비수 발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VAR 결과도 번복되지 않았다. 키커 알렉시아가 골로 연결했다. 2-0이 됐다.

첼시는 무너지기 시작했다. 전반 20분 바르셀로나의 본마티가 한 골을 더 만들었다. 첼시는 전반 34분 지소연이 날카로운 로빙 패스를 찔렀다. 커가 슈팅했지만 골문을 넘기고 말았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36분 네번째 골을 만들어냈다. 왼쪽 라인을 무너뜨렸다. 그리고 한센이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뒤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첼시의 저항은 무력했다. 전반 추가시간 지소연이 회심의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품에 안겼다. 결국 바르셀로나가 4골을 넣은 채 전반을 마쳤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후반 들어 첼시는 허리에 변화를 줬다. 레오풀드를 빼로 레이텐을 넣었다. 공격에 힘을 실었다. 그러나 슈팅이나 위협적인 찬스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바르셀로나는 역습을 펼치면서 경기를 조율해나갔다.

후반 23분 첼시는 프리킥 상황에서 하더가 헤더를 시도했다. 파노스 골키퍼에게 걸렸다. 후반 25분 찬스를 만들었다. 패스를 통해 바르셀로나의 수비를 무너뜨렸다. 그러나 마지막 슈팅이 아쉬웠다.

후반 28분 첼시는 선수 교체를 감행했다. 지소연과 커를 불러들였다. 잉글랜드와 쿠스버스를 넣었다. 마지막 승부수였다. 그러나 첼시의 공격력은 약했다. 바르셀로나의 수비진을 무너뜨리지 못했다.

결국 바르셀로나가 완승을 거두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女신체 확대 사진 한가득”…제이비, 방송 외설 논란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실종된 섹시 모델, 노숙자로 발견 ‘충격’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고은아, 집 불시 습격한 미르에 격노 “남자랑 있었으면 어쩔 뻔 했어”
250만원 '고반발' 골프 풀세트 72%할인 10세트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