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리뷰]토트넘, 울버햄턴 누르고 6위 점프! 호이비에르 1골-1도움 손흥민 풀타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이 울버햄턴을 누르고 6위로 올라섰다.
토트넘은 16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턴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4-2-3-1 전형으로 나섰다.
후반 17분 토트넘은 추가골을 넣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16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턴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가 1골-1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4-2-3-1 전형으로 나섰다. 요리스가 골문을 지켰다. 레길론,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탕강가가 포백을 구축했다. 로 셀소와 호이비에르가 허리 2선을 섰다. 그 앞에 손흥민, 델리, 베일이 출전했다. 최전방에는 케인이 나섰다 .
울버햄턴 역시 4-2-3-1 전형이었다. 파트리시우, 후버, 코디, 세메두, 사이스, 깁스-화이트, 비티냐, 무티뉴, 덴돈커, 아다마, 파비우가 출전했다.
전체적으로 주도권은 토트넘이 쥐고 나갔다. 전반 5분 케인이 아크 서클에서 볼을 잡았다. 오른발 터닝슛을 시도했다.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23분에는 베일이 2선에서 로빙패스를 찔렀다. 케인이 달려들면서 슈팅을 시도했다. 제대로 맞지 않았다. 26분에는 델리가 드리블로 골문 안을 파고 들어갔다. 크로스를 올렸다. 다이어 맞고 골문 밖으로 나갔다.
울버햄턴은 역습 위주의 공격을 펼쳤다. 전반 28분 아다마가 볼을 몰고 전진해 들어갔다. 파비우에게 패스했다. 파비우의 슈팅이 골문을 빗나갔다.
전반 37분 손흥민에게 찬스가 찾아왔다. 케인이 헤더로 떨궜다. 손흥민이 페널티 지역 안에서 볼을 잡았다. 개인기로 수비를 흔든 뒤 그대로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파트리시우 골키퍼가 막아냈다. 아쉬운 순간이었다.
후반 43분 코너킥 상황에서 토트넘이 헤더를 시도했다. 울버햄턴 수비진의 끈질긴 수비에 계속 막혔다.결국 전반 추가시간 토트넘이 선제골을 넣었다. 2선에서 스루패스가 들어갔다. 케인이 상대 수비진 뒷공간을 무너뜨렸다. 그리고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초반 울버햄턴이 공세를 펼쳤다. 후반 5분 2선에서 크로스가 날아들었다. 공격에 가담했던 사이스가 헤더를 시도했다. 슈팅은 약했다.
토트넘도 반격했다. 후반 6분 델리, 호이비에르, 손흥민, 로 셀소로 이어지는 패스 연결 후 레길론이 슈팅을 때렸다.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8분 델리가 허리에서 무티뉴의 볼을 낚아챘다. 역습으로 나갔다. 케인에게 스루패스를 찔렀다. 케인이 잡고 슈팅을 시도했다. 골대를 때렸다. 튕겨나온 볼을 델리가 다시 슈팅했다. 이번에도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10분에는 베일이 볼을 잡았다. 뒤로 내줬고 케인이 달려들며 슈팅했다. 파트리시우 골키퍼에게 잡혔다.
울버햄턴도 공세를 펼쳤다. 후반 19분 아다마와 깁스-화이트가 볼을 주고받았다. 그리고 파비우의 슈팅까지 나왔다. 골문을 비켜갔다. 21분에는 아다마가 역습을 펼친 뒤 슈팅을 때렸다. 이번에도 골문을 빗나갔다.
토트넘은 후반 25분 로 셀소를 빼고 윙크스를 투입했다. 허리 동력을 교체했다. 이어 후반 37분에는 델리를 빼고 은돔벨레를 투입했다. 후반 43분 손흥민이 패스하고 케인이 슈팅했다. 파트리시우 품에 안겼다.
토트넘은 남은 시간 2골차 리드를 잘 지켰다. 결국 승점 3점을 추가, 승점 59로 6위에 올라섰다.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신체 확대 사진 한가득"..제이비, 방송 외설 논란
-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실종된 섹시 모델, 노숙자로 발견 '충격'
-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 고은아, 집 불시 습격한 미르에 격노 "남자랑 있었으면 어쩔 뻔 했어"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