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똑똑하니' 우승→'둔재팀' 하하·지석진 "색약" 고백+굴욕 벌칙(런닝맨)[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재석이 '똑똑해서' 우승을 차지했다.
16일 방송한 SBS '런닝맨'에서는 '똑똑해야 탈출할 수 있는 깡깡랜드' 미션을 시작했다.
둔재팀 하하와 지석진은 수재팀이 탈출구 비번을 푸는 퀴즈를 풀 동안 소소한 게임을 하며 힌트를 얻으려 애썼다.
유재석은 "나도 얼굴이 빨개졌다. 곳곳에 제작진이 써놓은 안내문에 '똑똑해야 탈출할수 있는 깡깡랜드'라고 써 있길래 똑똑 노크해봤다"며 당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유재석이 '똑똑해서' 우승을 차지했다.
16일 방송한 SBS '런닝맨'에서는 '똑똑해야 탈출할 수 있는 깡깡랜드' 미션을 시작했다. 런닝맨 8인은 봉인된 방에 감금돼 노트북 앞에서 유지원부터 사법고시 수준의 문제까지 풀었다.
잠재력을 시험하기 위한 사전테스트 룸에서 100점을 채워야 나올 수 있는 미션에서 멤버들의 지적 수준이 드러나 웃음을 안겼다.
처음부터 유치원 문제를 택한 하하는 왼좌 한자 음을 말해야 하는 퀴즈에서 '유치원 문제니까 유'라고 답해 망신을 당했다. 하하는 "드림아 이번주는 '런닝맨' 제발 보지마"라고 애원했다.
지석진은 퀴즈 초반부터 사법고시 문제를 맞춰 70점을 채워 시작했지만 계속된 오답으로 점수가 깎여 마지막 탈출 2인에 속해 둔재가 됐다.
송지효는 시간 계산 문제에서 5분을 10분씩 깎아 오답을 내고 "너무 창피하다"며 얼굴을 붉혔다. 이광수는 CO2가 답인 문제에서 탄산수라고 답하거나 자신의 캐릭터인 기린을 영어로 쓰는 문제에서 스펠링을 틀렸다.
결국 1번방 유재석이 제일 먼저 탈출했다. 2위는 김종국이 유치원 문제만 공략한 끝에 탈출했다. 3위 송지효, 4위 이광수, 5위 전소민, 6위 양세찬, 7위 하하, 8위 지석진까지 탈출했다.
제작진은 6위까지 탈출한 멤버들에게 히든 룰을 전달했다. 수재 6인은 둔재 2인을 이용해 탈출해야한다. 단 6시간 안에 탈출구 비밀번호를 알아내 탈출에 성공하면 수재 6인의 승리로 상금 300만원 획득 탈출 실패시에는 수재 6인이 벌칙, 2인이 상금이라고 알렸다.
둔재팀 하하와 지석진은 수재팀이 탈출구 비번을 푸는 퀴즈를 풀 동안 소소한 게임을 하며 힌트를 얻으려 애썼다.
하지만 이것은 제작진의 투트랙. 둔재팀 하하와 지석진은 이미 수재팀이 따로 미션을 수행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본인들만의 퀴즈 미션을 몰래 진행했다.
둔재팀 2인은 수재팀이 퀴즈를 풀러 들어간 동안 노트북에 앉아 8개의 비밀번호를 얻으려 시도했다.
이를 나중에 눈치챈 수재팀은 모두 합세해 비밀번호를 따려고 노력했다. 시간이 얼마 안남은 상황에 멤버들 모두가 숨가쁘게 퀴즈에 몰입해 있던 그때. 유재석은 혼자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제작진이 붙여놓은 미션 종이를 찬찬히 살펴보고, 탈출구 앞에서 똑똑 노크를 했다.
갑자기 통문이 열리고 축포가 터지면서 꽃가루가 날렸다. 유재석 우승.
유재석은 "나도 얼굴이 빨개졌다. 곳곳에 제작진이 써놓은 안내문에 '똑똑해야 탈출할수 있는 깡깡랜드'라고 써 있길래 똑똑 노크해봤다"며 당황했다.
유재석이 속한 수재팀이 우승했기에 둔재팀의 벌칙이 확정됐다. 지석진 하하는 양세찬의 깡깡짤을 이길수 있는 새로운 깡깡짤을 만드는 벌칙을 받았다. 가발을 쓰고 분장을 한 두 사람은 새 깡깡짤을 만들고 부끄러워했다.
ly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신체 확대 사진 한가득"..제이비, 방송 외설 논란
-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실종된 섹시 모델, 노숙자로 발견 '충격'
-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 고은아, 집 불시 습격한 미르에 격노 "남자랑 있었으면 어쩔 뻔 했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