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된 LG전자 TV 업그레이드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판매한 웹 OS TV의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LG전자가 TV에 적용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해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 웹 OS TV는 리모컨으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는 것처럼 TV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제품으로 브라우저의 활용도가 높다.
LG전자는 최근 웹 OS의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판매한 웹 OS TV의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LG전자가 TV에 적용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해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 웹 OS TV는 리모컨으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는 것처럼 TV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제품으로 브라우저의 활용도가 높다.
대상 모델은 웹 OS 4.0, 4.5, 5.0 적용 제품이다. TV 홈 화면에 있는 브라우저 아이콘을 클릭해 업그레이드 방법을 확인한 뒤 최신 브라우저를 내려받을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마치면 불필요한 광고를 가려주는 ‘광고 차단’, 화면을 반으로 나눠 웹서핑과 TV 시청을 동시에 할 수 있는 ‘TV 하프뷰’, 피싱사이트를 탐지하고 차단해주는 ‘악성사이트 차단’ 등 최신 브라우저의 차별화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웹 OS의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초부터 외부 업체에 웹 OS TV 플랫폼을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업도 시작했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렵게 투잡 뛰었는데…종합소득세 날벼락 맞은 이유
- "이참에 '눈 먼 돈' 쓸어담자"…대놓고 활개치는 잡코인
- 수익률 2070%…'롤린' 역주행에 대박 난 투자자
- 한달새 122% 폭등…대장주보다 주가 더 뛴 '꼴찌'들의 반란
- "김태희·하정우 빌딩 판 이유 있었네"…내일부터 대출 제한
- 8억 넘던 송도 새 아파트, 2개월 만에…집주인들 '발칵'
- 2억이 4000만원 됐다…"주가 200만원 뚫는다더니"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얼마나 심각하길래?…"오늘 2만원 팔았어요" 한국 급기야
- '위잉위잉' 수능장서 울린 의문의 진동…가방 검사 했더니 '발칵'
- "한 달 뒤면 서울까지 20분" 환호…집주인들 신난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