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백신 접종자 다양한 인센티브 검토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각 부처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 다양한 인센티브를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김 총리는 "특별히 앱을 통해 백신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에 대한 여러가지 인증을 하고 있지만 혹시 필요하시다면 그 어르신들이 자신이 백신접종을 완료했다는 확인증을 발급해드릴 수 있는 부분도 검토해 달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마스크 벗어…우리도 올해 꼭"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각 부처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 다양한 인센티브를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백신 접종 속도전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접종을 마치신 분들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조속히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주 미국 보건당국은 백신접종을 마친 사람들이 실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는 과감한 권고안을 발표했다"며 "우리나라도 백신접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일상 회복을 체감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한 기대가 높아질 것이다. 금년도 안에는 꼭 그런 대한민국을 만들어야되지 않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자 파악을 당부하고 접종을 호소했다. 김 총리는 "특별히 앱을 통해 백신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에 대한 여러가지 인증을 하고 있지만 혹시 필요하시다면 그 어르신들이 자신이 백신접종을 완료했다는 확인증을 발급해드릴 수 있는 부분도 검토해 달라"고 했다.
이어 "이미 백신 접종을 하신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조사한 결과, 1차 접종 2주 후부터 89.5%의 감염 예방효과와 100%의 사망 예방효과를 확인했다. 이상반응 신고율도 60대 이상은 0.2%로 다른 연령층에 비해 낮고, 대부분이 발열과 근육통 등 경미한 사례였다"고 백신 접종 효과도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르신들께서는 근거가 확인되지 정보에 현혹되지 마시고 정부를 믿고 접종을 예약해주시기 바란다. 꼭 도와달라"라며 "자녀들과 이웃에서도 어르신들의 백신접종에 대해서 많이 세심하게 도와드리고 살펴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그는 또 관계부처에 "홍보대사 임명, 접종 후기 공유 등 어르신들 맞춤형 '안심접종' 캠페인을 적극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unon89@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F비즈토크] 스타벅스 굿즈 마케팅, '사재기' 사라지니 '되팔이' 극성
- '조국 때문에 고통' 손배소…국정농단 판결에 답있다
- 손정민씨 동석자 A씨 첫 입장 공개 "지금은 고인을 추모할 때"
- 기소권 없는 '공수처 1호' 사건…수사 후에도 논란 예상
- 류호정-문정복 언쟁 여진…강민진 "홍기원, 동료의원 주먹으로 밀쳐"
- 한예슬, 열 살 연하와 연애 공개 "예쁘게 잘 키울께요"
- [취재석] 홍준표 복당, '꼰대 싸움' 되지 않으려면
- [인터뷰] '대선 출마' 박용진이 그리는 '행복정치'와 '먹고사니즘'
- [홍대 Blues ③] "공연하면 DM으로 욕설"…언택트의 비난들
- [인플루언서 프리즘] "반려식물 모든 것, 유튜버가 알려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