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웹OS TV,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는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출시한 웹(web)OS TV를 대상으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진행한다.
대상 모델은 웹OS 4.0, 4.5, 5.0 탑재 모델이며 TV 홈 화면에 있는 브라우저 아이콘을 클릭해서 업그레이드 방법을 확인 후 최신 브라우저를 내려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066570)는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출시한 웹(web)OS TV를 대상으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진행한다. LG전자가 TV에 탑재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됐다고 16일 설명했다. 대상 모델은 웹OS 4.0, 4.5, 5.0 탑재 모델이며 TV 홈 화면에 있는 브라우저 아이콘을 클릭해서 업그레이드 방법을 확인 후 최신 브라우저를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불필요한 광고를 가려주는 '광고 차단' 기능과 화면을 반으로 나눠 웹서핑과 TV 시청을 동시에 할 수 있는 'TV 하프뷰(Half View)' 기능, 피싱사이트를 탐지하고 차단해주는 '악성사이트 차단' 등 최신 웹OS 브라우저의 차별화된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는 “고객 목소리에서 출발한 LG 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최근 웹OS의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TV 시장 공략에 나섰으며 올해 초부터 외부 업체에 웹OS TV 플랫폼을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업도 시작했다.
/이수민 기자 noenemy@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80세 동양계 노인 폭행·강도' 美 청소년 덜미 잡혀
- 오락가락 암호화폐 발언에 머스크 재산 규모 나흘새 28조 원 하락
- '박나래 성희롱 논란' 보도한 뉴욕타임스 '서구에선 불쾌해 보이지 않았을 것'
- [영상]10살 中소녀 이마 위까지 탈모…알고보니 고양이 때문
- '정민씨 혈중알코올농도' 보도에 父 '공개한 적 없어…혼자 물에 들어가는 건 불가능'
- '내 딸 정유라, 언젠가 말들과 다시 만나길'…최서원, 언론사에 독자 투고
- 일본 라쿠텐 CEO '도쿄올림픽 강행한다면 그건 자살임무'
- 美, 마스크 벗는다…CDC 실내외서 안 써도 돼
- NYT '머스크, 못 믿을 사람…결제중단 전 비트코인 팔았나'
- [영상]'하늘에서 비처럼 떨어지는 쥐떼' 쥐 개체 수 증가에 호주 농가 시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