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타벅스·디즈니랜드, '노 마스크' 허용한다.. 학교는?

박찬규 기자 2021. 5. 16. 1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마스크 착용 규제를 완화하고 있다.

15일(이하 현지시각)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 스타벅스, 테마파크 월트디즈니 월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식료품 체인 퍼블릭스 등이 개정된 CDC의 마스크 권고를 따른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마스크 착용 규제를 완화하면서 스타벅스와 디즈니 등의 기업도 완화된 정책을 발표했다. /사진=로이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마스크 착용 규제를 완화하고 있다.

15일(이하 현지시각)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 스타벅스, 테마파크 월트디즈니 월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식료품 체인 퍼블릭스 등이 개정된 CDC의 마스크 권고를 따른다고 발표했다.

CDC는 지난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지 2주가 지난 이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실내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권고안을 발표했다. CDC는 백신이 실험실이 아닌 현실 세계에서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권고안은 과학적 근거에 따라 결정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권고에 대해 미 언론들은 팬데믹 이후 전면적 정상화에 있어 중요한 결정이라는 평을 내놓고 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획기적인 이정표를 세운 대단한 날"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기업들도 마스크 착용을 완화하기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월요일인 오는 17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경우에 한해 마스크 착용을 선택사항으로 변경했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 월드도 이날부터 방문객들이 실외 공용 공간에서 마스크를 선택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다만 놀이기구나 교통수단을 탑승할 때, 극장 이용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도 경쟁자인 디즈니 월드와 유사한 수준으로 방역 수칙을 완화했다. 실외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아니지만 상점이나 레스토랑을 포함한 모든 실내 공간에서는 마스크를 써야 한다.

퍼블릭스는 이날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직원과 고객에 한해 매장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고 공지했다.

앞서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코스트코도 백신 접종자에 한해 마스크 착용 의무를 면제하기로 했다.

학교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라는 지침이 15일 발표됐다. CDC는 이날 성명을 통해 미국 내 학교에서는 최소 학년말까지 마스크 착용 의무화 규정을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CDC는 "12세 미만 청소년들은 아직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없고, 학생들이 2020-2021학년도 말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돼 기존의 지침을 따르도록 권고한다"고 설명했다.

[머니S 주요뉴스]
"한줌허리 대박"… '이상순♥'이효리, 누가 40대래?
"시스루가 다했네"… 수지, 뽀얀 피부 '눈부셔'
JB, 라방 중 여성 노출 사진?… 팬들 '경악'
"그저 엄지척"… 손담비, 속옷 패션 '볼륨몸매'
'공개 열애' 한예슬 남친 누구?… 10세 연하 배우
전봇대에 앉아 사람 구경하는 야생곰?
"기저귀가방 대신 명품백"… 양미라, 외출 근황
"뭔가 매력 있어"… 한예리, 美 매거진 등장
"대충 입은 것 같은데 힙해"… 송민호, 패피네
"차 빼달라" 했더니… "애XX들 다 죽여버린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