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오늘밤 차범근 넘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이 오늘 밤 새역사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16일(한국시각) 10시5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프턴과 경기에서 골 사냥에 나선다.
손흥민은 이날 한국 선수의 유럽 정규리그 한 시즌 최다골 기록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 17골을 기록해, 차범근이 1985∼1986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세운 최다골과 타이를 기록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이 오늘 밤 새역사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16일(한국시각) 10시5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프턴과 경기에서 골 사냥에 나선다.
손흥민은 이날 한국 선수의 유럽 정규리그 한 시즌 최다골 기록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 17골을 기록해, 차범근이 1985∼1986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세운 최다골과 타이를 기록 중이다.
골 감각은 물이 올랐다. 손흥민은 최근 3경기 연속골을 달리고 있다. 올 시즌을 통틀어도 17골10도움으로 리그 득점 3위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손흥민의 활약이 절실하다. 토트넘은 16승8무11패 승점 56으로 리그 7위에 올라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지켜내기 위해서라도, 남은 3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주포 해리 케인이 부진한 만큼, 손흥민의 활약이 중요하다.
이날 상대인 울버햄프턴은 12승9무14패 승점 45로 리그 12위에 올라있다.
토트넘과 울버햄프턴의 경기는 스포티브이(SPOTV)와 스포티브이 온(SPOTV ON), 스포티브이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한다.
이준희 기자 givenhappy@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신뢰 말하며 역대급 군비증강, 북의 반발 불렀다”
- [뉴노멀-트렌드] 나이 먹기는 쉬워도 어른 되기는 꽤 어렵다
- [속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610명…이틀째 600명대
- [논썰] 조중동은 한국 경제가 나빠지기 바라나
- 어떻게 늙을지도 모르는데…떨떠름한 ‘K-할머니’ 전성시대
- 대법 “세금 돌려받으려면, 고지서 못받은 걸 납세자가 증명해야”
- 은퇴 뒤 생활비 계산, 가계부 보며 ‘물욕’을 가늠하라
- 코로나 시대의 ‘왕진 의사들’, “인술과 선의 넘어 시스템으로”
- 강남역 살인사건 5주기, 온라인 추모공간 열렸다
- 여직원 화장실에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고교 교사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