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과학전시관, 교육현장에 비대면 과학탐구 학습꾸러미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과학전시관은 이달부터 6월까지 비대면 과학학습 꾸러미 '아하! 아이디어박스 창의력교실' 학생용 활동자료와 '융합과학 창의력교실' 학습꾸러미를 학교에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융합과학 창의력교실 학습꾸러미는 과학전시관 분관으로 학생들이 찾아오던 기존 창의력교실을 단위학교 융합과학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해 234개 기관(유 132원, 초 97교, 중 5교), 1만4146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과학전시관은 이달부터 6월까지 비대면 과학학습 꾸러미 ‘아하! 아이디어박스 창의력교실’ 학생용 활동자료와 ‘융합과학 창의력교실’ 학습꾸러미를 학교에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아하! 아이디어 박스’는 메이커 박스와 코딩 박스 2종이다. 메이커박스는 4가지 주제로 학생이 원리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담아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고 코딩박스는 6개 주제로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융합과학 창의력교실 학습꾸러미는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초·중 대상 융합과학 활동자료로 구성돼 있으며 과학원리 탐구활동, 메이커교육, 코딩교육, 생태환경교육과 연계해 각 분관의 특성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작해 보급할 예정이다.
김연배 과학전시관장은 “학생들의 융합과학체험 기회를 위해 학습꾸러미를 성공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학교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융합과학교육의 허브이자 서울시교육청 과학전시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희나 (hno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 963회 1등 15명, 14억원씩...'자동' 명당은?
- '머스크 기행, 힘들다'…서학개미, 1년 반 만에 테슬라 손절?
- 김승수, 이영자에 기습 포옹...'배대면 인사'에 화들짝
- '영화계 맏형' 故 이춘연 영결식…이준익→이병헌 눈물의 추모사 [종합]
- 故손정민 친구 휴대전화 민간잠수 수색 끝..."이곳엔 없는 듯"
- "애플이 거짓말로 날 손절했다"…혐오 논란 퇴사 `진실 공방`
- 천안 아파트 음란행위남, 20대 일용직…제보자 징계 “절대 아냐”
- '스프링 캠프' 안재현 "2년 휴식기…어떻게 해야할지 어려웠다" 고백
- [슈팅스타] 박수홍, 형제의 난 '父 망치 들고 찾아가..'
- [타봤어요] 포르쉐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4S', 데일리카로는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