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슈타인 킬, '1승'추가하면 승격 확정.. "3년 전과는 다르다"

차상엽 기자 2021. 5. 16. 0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성의 소속팀 홀슈타인 킬은 지난 2017-18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 3위를 차지하며 승격을 목전에 뒀다.

이후 지난 두 시즌 킬은 각각 6위와 11위에 머물며 절치부심했다.

이 과정에서 이재성은 킬과 함께 두 시즌을 보냈고 드디어 올시즌 승격을 목전에 두고 있다.

사실 지난 2017-18 시즌 당시에도 킬은 전반기를 1위로 마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2라운드 종료 기준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 순위표. /사진=키커 인스타그램
이재성의 소속팀 홀슈타인 킬은 지난 2017-18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 3위를 차지하며 승격을 목전에 뒀다. 하지만 당시 킬은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승강플레이오프의 벽을 넘지 못했다.

이후 지난 두 시즌 킬은 각각 6위와 11위에 머물며 절치부심했다. 이 과정에서 이재성은 킬과 함께 두 시즌을 보냈고 드디어 올시즌 승격을 목전에 두고 있다. 하지만 3년전의 전례가 있는 만큼 끝까지 방심은 금물이다.

사실 지난 2017-18 시즌 당시에도 킬은 전반기를 1위로 마쳤다. 하지만 시즌이 거듭될수록 뒷심 부족을 드러내며 3위로 밀려났다. 당시 2위로 자동승격한 뉘른베르크와의 승점차는 4점이었다.

하지만 올시즌은 다르다. 최근까지 약 한 달 정도 선수단 자가격리로 시즌 막판 일정이 어려워졌음에도 연승을 내달리고 있다. 특히 최근 리그에서 4연승을 내달리며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승격 확정을 위해 필요한 것은 승점 3점이다. 칼스루에와의 33라운드 혹은 다름슈타트와의 34라운드 중 한 경기만 잡으면 2위 이상을 확보하게 된다. 이는 곧 승격을 의미한다. 오는 17일 밤에 열리는 칼스루에전에서 승리하면 일찌감치 승격 축하연을 즐길 수도 있다. 

킬은 약 3주동안의 자가격리를 마치고 지난달 24일부터 일정을 재개했다. 이후 현재까지 독일축구협회컵 한 경기를 포함해 총 7경기를 소화했다. 평균적으로 3일에 한 경기씩을 치른 셈이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를 오히려 연승으로 이어가며 분위기를 타고 있어 올시즌은 3년 전과는 다른 결과를 받아들 것으로 보인다.
[머니S 주요뉴스]
"한줌허리 대박"… '이상순♥'이효리, 누가 40대래?
'공개 열애' 한예슬 남친, 10세 연하 배우… 누구?
"시스루가 다했네"… 수지, 뽀얀 피부 '눈부셔'
"그저 엄지척"… 손담비, 속옷 패션 '볼륨몸매'
'피르미누 멀티골' 리버풀, 7년만에 맨유에 원정승
전봇대에 앉아 사람 구경하는 야생곰 '헉'
"클롭의 향기"… 젊은 감독+신구 조화+우승트로피
"차 빼달라" 했더니… "애XX들 다 죽여버린다"
JB, 라방 중 여성 노출 사진?… 팬들 '경악'
맨유 잡은 리버풀, 톱4 가능할까?… '다양한 경우의 수 '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