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5월 15일 오후 5시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681명으로 사흘 만에 700명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하지만, 수도권과 부울경, 전남을 중심으로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부산 댄스동호회에서 시작된 집단감염은 목욕탕 이용자들로 퍼져 확진자가 31명으로 늘었습니다.
▶ 국회 본회의장에서 벌어진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과 정의당 류호정 의원의 언쟁이 양당의 감정싸움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을 향해 오만하다고 비판했고 류 의원에 대해서는 애먼 자격지심으로 발끈했다며 '오십보백보'라고 싸잡아 비난했습니다.
▶ 경기도 성남의 한 도로를 달리던 택시 안에서 20대 남자 승객이 60대 택시기사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남자는 택시 뒷자리에 앉아 있다가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는데, 범행동기에 대해 횡설수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가상화폐 도지코인이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의 지지 트윗과 코인베이스 상장 발표에 힘입어 40%나 급등했습니다. 시가총액도 713억 1천만 달러로 상승해 가상화폐 4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 김부겸 국무총리는 올해 2학기부터 학생들의 전면 등교를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들과 수능을 앞둔 고3 학생들이 오는 8월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봉건 사회 같다”... 이번엔 해군 간부 폭행 파문
- 정민 씨 친구 A씨 근황, ″폐인처럼 지내며 이민 얘기″
- 히딩크 감독 코로나19 확진…퀴라소 '월드컵 비상'
- 도서관서 여아보며 음란행위한 20대 경찰에 자수
- 이준익 감독 '故 이춘연 대표, 늘 한결같았다..가신 자리 잘 채울 것'
- 뉴욕타임스 ″박나래, '서구 기준' 성희롱 아닌 웃어넘길 일″
- 인도서 코끼리 18마리 떼죽음... 사체가 곳곳에
- 김재중, 과거 '사생' 고충 토로…″집 건너편으로 이사까지″
- [영상] 생방 중 '분신술' 사고에 유쾌한 대처…美 기상캐스터 화제
- 화장실에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한 교사…경찰,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