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사랑해❤︎"..하이라이트, '음중' 1위..우주소녀 더 블랙 데뷔→NCT DREAM∙원어스 컴백[종합]
[OSEN=이승훈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윤두준, 양요섭, 이기광, 손동운)가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5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는 신곡 '불어온다'로 1위를 차지하는 하이라이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음중' 하이라이트 윤두준은 "진짜 깜짝 놀랐다. 너무 감사드린다. 이번 앨범 준비하면서 회사분들 인원이 많지 않지만 한명한명 밤새 가면서 고생을 많이 하셨다. 댄서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스태프 모두 감사하다. 마지막으로 라이트 너무 고마워요 사랑합니다"라며 1위 수상 소감을 밝혔다.
7인조 신인 보이그룹 블리처스는 넘치는 열정과 에너지를 가득 안고 '음중'에서 데뷔 무대를 펼쳤다. 블리처스(진화, 크리스, 우주, 주한, 고유, 샤, 루탄)는 지난 12일 첫 번째 미니앨범 'CHECK-IN(체크-인)'을 발매했다. 'CHECK-IN'은 블리처스가 '팬들을 만나기 위해 설레는 여행을 곧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아 선보이는 신보로 타이틀곡 'Breathe Again(브리드 어게인)'은 우리가 그 어느 때보다 멀어져 있지만, 반드시 다시 만나 같은 공간에서 마음껏 숨 쉬며 실컷 뛰노는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모든 사람의 염원을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완성한 트랙이다.
지난해 5월 '주라주라'로 직장인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둘째이모 김다비는 정확히 1년 만에 신곡 '오르자'를 발매했다. '주라주라'는 직장 조카들 마음을 대변한 곡이라면 '오르자'는 직장 조카는 물론, 모든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시기에 다같이 파이팅하자는 둘째이모 김다비의 응원가다.
실제로 둘째이모 김다비는 보기만 해도 힐링이 느껴지는 파워풀한 음색과 특유의 재치 있는 퍼포먼스가 가득 담긴 안무로 '음중'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지난 11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를 발매한 원어스(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도 화려한 '음중' 컴백 라인업에 합류했다. '무대 천재'의 귀환을 알린 원어스는 신곡 'BLACK MIRROR'(블랙 미러)로 하나가 된 듯한 칼군무를 자랑했다. 또한 원어스는 격한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 한 번만 들어도 금세 따라부를 수 있을 정도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통해 반박 불가한 입덕을 유발했다.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은 컴백 무대 공개를 앞두고 '음중' MC들과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 NCT DREAM 마크는 "7드림이 오랜만에 '음죽중심'에 찾아왔다", 지성은 "3년 동안 기다려주신 만큼 오늘 무대 열심히 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어 NCT DREAM은 "한 번 맛보면 절대 헤어나올 수 없을 거다"며 신곡 '맛' 포인트 안무를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NCT DREAM은 "매운맛 다음으로 단맛이 붙어줘야되지 않냐. 달달한 '고래'도 준비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라며 수록곡 '고래' 무대도 예고했다. 신곡 '맛' 관전 포인트에 대해서는 "'맛'에 중독적인 퍼포먼스와 노래가 포인트라고 생각한다"면서 해찬은 "'고래'는 7드림의 환상적이고 귀여움이 돋보이는 케미인 것 같다"고 자신했다.
이어 우주소녀 더 블랙(설아, 엑시, 보나, 은서)이 유닛 데뷔 무대를 가졌다. 우주소녀 더 블랙은 아찔하고 우아하게 치명적인 유혹을 노래하는 우주소녀의 두 번째 유닛 그룹으로 지난 12일 첫 번째 싱글앨범 'My attitude'를 발매했다. 말하듯 속삭이는 멜로디와 절제된 섹시미가 결합돼 묘한 시너지를 발산, 우주소녀 기존 이미지를 잠시 지우고 신선한 충격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고.
그만큼 우주소녀 더 블랙은 타이틀곡 'Easy'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신곡 'Easy'는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럽고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네는 트랙으로 한껏 힘을 빼면서도 핵심만을 파고드는 여유로움이 인상적이다.
본격적으로 '음중' 컴백 무대를 공개한 NCT DREAM은 지난 10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맛 (Hot Sauce)'의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고래'를 열창했다. 먼저 특유의 소년미 가득한 분위기를 강조한 '고래'를 선보인 NCT DREAM은 핫소스처럼 강렬한 '맛 (Hot Sauce)'으로 반전 매력을 과시했다.
'음중' 오마이걸 효정은 "이번 활동 기다려주셔서 너무 고맙고 이번에도 추억 많이 쌓자", 유아는 "진짜 너무 사랑하고 앞으로도 같이 가자"라며 팬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오마이걸 아린은 "청량함과 밝은 에너지가 가득 담겨있다. 후렴구가 중독성이 굉장히 강하다"며 신곡 'Dun Dun Dance'를 소개했다. 이후 오마이걸은 청량美의 끝판왕 면모를 뽐내며 새 앨범 타이틀곡 'Dun Dun Dance'와 수록곡 'Dear you (나의 봄에게)'로 '음중' 팬들에게 귀호강을 선사했다.
한편 오늘(15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는 하이라이트, 오마이걸, 우주소녀 더 블랙, NCT DREAM, 원어스, 둘째이모 김다비, 온앤오프, ITZY, AB6IX, P1Harmony, 블리처스(BLITZERS), 이무진, 김뮤지엄, 더블레스, 체크메이트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