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文 가족 명예훼손' 곽상도 피고발사건 검찰에 이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상대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장이 접수된 명예훼손 사건이 3개월만에 검찰로 이첩됐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지난 10일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이 명예훼손 혐의로 곽 의원을 고발한 사건을 대검찰청으로 단순 이첩하기로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상대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장이 접수된 명예훼손 사건이 3개월만에 검찰로 이첩됐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지난 10일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이 명예훼손 혐의로 곽 의원을 고발한 사건을 대검찰청으로 단순 이첩하기로 결정했다.
공수처법상 명예훼손 범죄는 공수처의 수사 대상에 들어가지 않는다. 이에 공수처는 이 사건 수사가 가능한 검찰이 판단하도록 사건을 이첩하기로 하고, 처리 결과를 사세행에 전했다.
곽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준용 씨의 ‘코로나19 피해 예술지원금 특혜 수령’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사세행은 지난 2월 곽 의원이 준용 씨뿐 아니라 문 대통령 가족구성원 전원의 사생활을 뒷조사하고 객관적 사실을 왜곡, 인격 말살에 가까운 명예훼손을 했다며 공수처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빵 터진~댄스 삼매경?” 춤추는 ‘곰’ 이유가 있었다!
- 이탈리아서도 백신 효과 확인…감염률 95% 하락
- [영상] 호주 매장 앞 긴 줄…한국 ‘○○○’ 브랜드 상륙 정체는? [언박싱]
- “볼 게 없어 한달새 60만명 급감” 넷플릭스 반격…떠난 마음 돌릴까?
- “한강물에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저명 학술지에 실려
- [영상] “침 뱉고 발 걸고”…16세 소녀, 남학생 공격에 철로 추락
- 이더리움, 거래소에서 대규모 인출…‘큰손’ 움직였나 [인더머니]
- [영상] “하늘에서 쥐가 비처럼 쏟아져” 발칵 뒤집은 ‘이것’, 원인은?
- BTS, 美 롤링스톤 표지 장식…창간 이래 아시아 그룹 최초
- “300억원 당첨 복권, 세탁기에 돌렸어요”…받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