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성 안녕! 우리가 왔다"..탐사선 착륙에 '들썩'

심재훈 2021. 5. 15.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이 15일 꿈에 그리던 화성 착륙에 성공하자 중국 매체들과 누리꾼들은 일제히 환호하며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화통신은 중국 첫 화성 무인 탐사선 '톈원(天問) 1호'가 15일 오전 화성 유토피아 평원에 착륙한 소식을 제일 먼저 전하면서 "화성에 처음으로 중국의 자취를 남겨 중국 행성 탐사 장정의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구-화성 티켓' 가상 장면까지 동원해 축제 분위기
웨이보 순위 독식..中누리꾼 "화성에 채소 심으러가자"
중국 매체들, 자국 탐사선 화성 착륙에 환호 [중국신문망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중국이 15일 꿈에 그리던 화성 착륙에 성공하자 중국 매체들과 누리꾼들은 일제히 환호하며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화통신은 중국 첫 화성 무인 탐사선 '톈원(天問) 1호'가 15일 오전 화성 유토피아 평원에 착륙한 소식을 제일 먼저 전하면서 "화성에 처음으로 중국의 자취를 남겨 중국 행성 탐사 장정의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전했다.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은 '안녕, 화성, 우리가 왔다'라는 제목으로 중국인들의 감격스러움을 담아 보도했다.

이 매체는 톈원 1호가 화성 대기권을 진입하는 도중 통신이 두절되는 '공포의 9분'을 잘 견뎌냈다면서 "화성 탐사는 단순한 프로젝트가 아니라 중국의 행성 과학 분야에 돌파구로 파장이 큰 나비 효과를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중국중앙TV는 지구에서 화성으로 가는 톈원 1호 티켓이 이미 검표된 가상 장면을 띄우고 중국의 화성 착륙 성공을 강조하는 '화성에 안부를 묻는다'는 내용을 올렸다.

중국 매체들, 자국 탐사선 화성 착륙에 환호 [중국중앙TV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에서도 단연 톈원 1호의 화성 착륙 성공이 최대 화제였다.

신화통신 등이 보도한 '중국 톈원 1호 화성 착륙'은 검색 순위 1위였으며 착륙 발표가 난 지 1시간여 만에 3천만여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였다.

중국 누리꾼은 중국 첫 화성 탐사선의 착륙 소식에 일제히 환호와 찬사를 보내면서 국력에 대한 자신감을 쏟아냈다.

이들은 웨이보에 "유토피아 평원은 중국 공산주의자의 꿈이 시작되는 곳", "모두 호미를 들고 화성에 채소 심으러 가자", "화성으로 이주해야겠다", "이것이 바로 미국을 넘어서는 중국의 힘이다" 등을 댓글을 달았다.

president21@yna.co.kr

☞ "왜 화장실 불 켜놨어"…딸에게 욕설·위협 50대 집행유예
☞ "290억 복권, 세탁기 넣어 돌렸는데…" 미 여성 황당 주장
☞ '평양살이 2년' 영국여성이 경험한 북한 보통 사람
☞ 고양이 애지중지하던 소녀 1주일만에 대머리된 사연
☞ 음주운전 20대 배우 사망…방조 혐의 남편 처분은
☞ 정인이 양모는 울었고 양부는 빌었다…"남은 딸 생각해 불구속" 요청
☞ 배우 채민서 네번 음주운전하고도 집행유예 받은 이유는
☞ 배수구로 흘려보낸 행운?…290억 복권 빨래하다 훼손
☞ '극단선택' 청주 여중생 성폭행혐의男 영장 또 반려… 왜?
☞ "내 아들 죽었는데 모두 무죄?" 하천서 숨진 20대 부친 청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