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윤 사망→김정현, 소속사와 갈등 ing [주간 연예 이슈]

장수정 2021. 5. 15.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월 둘째 주 연예계에서는 그룹 엠씨더맥스 멤버 제이윤의 사망 소식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엠씨더맥스 멤버 제이윤이 사망했다.

엠씨더맥스의 소속사 325E&C는 지난 13일 "멤버 제이윤이 이날 우리 곁을 떠났다"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엠씨더맥스 멤버들과 325이엔씨 임직원 모두 큰 슬픔 속에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 둘째 주 연예계에서는 그룹 엠씨더맥스 멤버 제이윤의 사망 소식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 엠씨더맥스 제이윤, 사망

엠씨더맥스 멤버 제이윤이 사망했다.

엠씨더맥스의 소속사 325E&C는 지난 13일 "멤버 제이윤이 이날 우리 곁을 떠났다"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엠씨더맥스 멤버들과 325이엔씨 임직원 모두 큰 슬픔 속에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제이윤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소재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제이윤과 연락이 닿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소속사가 경찰에 신고했으며, 현장에서 유서나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알려졌다.

◆ 배우 한예슬 "남자친구 소개"

배우 한예슬은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 남자친구를 소개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남성의 사진을 공개했다.

한예슬의 소속사는 그의 열애에 대해 별 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은 가운데, 한예슬이 남자친구라고 소개한 남성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한예슬의 남자친구는 10살 연하의 연극배우 류성재로, 두 사람은 지난해 9월경 인연을 맺은 뒤 약 8개월째 사랑을 이어오고 있다고 알려졌다.

◆ 김정현 측 "오앤과 계약 만료" vs 오앤 "일방적 주장"

배우 김정현 측은 12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김정현은 금일 0시를 기점으로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김정현 측은 "김정현은 드라마 '시간' 캐스팅 전부터 건강상의 문제를 호소하였고, 실제로 제작발표회 당일 구토를 하는 등 건강 상태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이었다. 그러나 소속사는 이를 무시한 채 스케줄을 강행하고 소속 배우를 보호할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또한 "이 시각 이후부터 김정현 배우와 관련해 계약 기간에 대한 이의 제기, 명예훼손,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퍼트리는 등의 사안에 대해서는 좌시하지 않고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후 오앤엔터테인먼트 또한 공식 입장문을 배포하며 "김정현의 경우에는 활동 기간 중에 사적인 이유로 11개월 동안 정상적인 활동을 하지 못했다"며 "그 기간 동안 오앤엔터테인먼트는 김정현의 재기를 위하여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다시금 정상적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김정현에 대한 계약 종료 및 해지 문제는 다른 절차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김정현은 지난 3월 일방적으로 전속계약 만료를 주장하는 내용증명을 보내왔다. 또한 템퍼링 위반 의혹까지 불거졌다. 이에 오앤엔터테인먼트는 연예중재기구의 판단을 받기 위해 진정서를 제출했고 원만히 해결하려 노력해 왔다. 금일 보도된 김정현 측 기사 중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주장은 김정현 측의 일방적이고 사실과 다른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 젝스키스 이재진, 결혼 발표

YG엔터테인먼트는 11일 "젝스키스 멤버 이재진이 소중한 인연을 만나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됐다"고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재진은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1997년 만 18세인 어린 나이에 젝스키스로 데뷔해 어느덧 40대 초반이 되었고 얼마 전 한 여성분과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고 했다.

더불어 "요즘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어, 결혼식은 따로 하지 않고 양가 가족끼리 간소하게 식사로 대신할 예정"이라며 "이제 행복한 가정을 꾸리게 되었으니 서로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며, 책임감 있고 어른스러운 가장이 되도록 노력하며 살겠다"고 결혼 소감을 밝혔다.

iMBC 장수정 | 사진제공=iMBC DB,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