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2배' 마곡 MICE복합단지 상반기 착공

장현주 2021. 5. 14. 17: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면적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의 두 배에 달하는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복합단지 'LE WEST(르웨스트)'(조감도)가 올 상반기 착공한다.

마곡마이스PFV는 강서구 마곡지구에 컨벤션센터와 호텔, 노인복지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을 결합한 MICE복합단지 르웨스트를 개발한다고 14일 밝혔다.

컨벤션센터와 호텔, 노인복지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은 지하 공공보행통로를 통해 모두 연결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건설 '르웨스트' 개발
컨벤션센터·호텔·판매시설 결합
160개 업체..배후수요 확보

연면적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의 두 배에 달하는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복합단지 ‘LE WEST(르웨스트)’(조감도)가 올 상반기 착공한다.

마곡마이스PFV는 강서구 마곡지구에 컨벤션센터와 호텔, 노인복지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을 결합한 MICE복합단지 르웨스트를 개발한다고 14일 밝혔다.

마곡마이스PFV는 롯데건설과 메리츠증권 등이 공동으로 설립했다. 르웨스트 대지면적은 8만2724㎡로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의 9배 수준이다. 연면적은 약 82만㎡로 코엑스(46만㎡)의 2배 규모다. 단지는 4개 블록(CP1·CP2·CP3-1·CP3-2)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르웨스트는 ‘대한민국 서쪽을 대표하는 단 하나의 도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컨벤션센터와 호텔, 노인복지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은 지하 공공보행통로를 통해 모두 연결될 전망이다.

규모가 가장 큰 CP1블록은 지하 7층~지상 13층, 연면적 약 32만㎡로 컨벤션센터와 문화·집회시설, 판매시설, 원스톱센터 및 업무시설, 호텔 등이 들어선다. 첨단 연구개발(R&D) 산업단지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MICE 관련 시설로 조성한다.

CP2블록과 CP3-2블록에는 판매시설과 업무시설 등이, CP3-1블록에는 노인복지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노인복지주택에서는 병원과 연계된 메디컬 서비스, 호텔식 서비스, 강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입주민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단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마곡지구는 160여 개 업체와 롯데, 코오롱 등 국내 대기업 90여 곳의 R&D 시설이 자리 잡은 융복합 산업단지로 조성됐다.

교통도 편리하다. 이 단지는 서울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9호선 및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 사이에 들어선다. 지하 공공보행통로를 통해 마곡역과 마곡나루역, 서울식물원까지 연결된다.

마곡마이스PFV 관계자는 “르웨스트가 조만간 착공돼 2024년께 준공되면 강남권에 쏠린 MICE 수요를 서남권으로 분산시키는 균형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