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엔조이-애니맨, MOU 체결.. "전국 점포 매출 상승 기대"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1. 5. 14. 16: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를 운영하는 (주)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와 실시간 도움 요청 앱 애니맨을 운영하는 (주)에이에스엔(대표 윤추황)이 5월 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국 6만 7,000여 명이 헬퍼(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애니맨 앱을 통해 전국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매장에서 빨래 대행 및 수거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를 운영하는 (주)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와 실시간 도움 요청 앱 애니맨을 운영하는 (주)에이에스엔(대표 윤추황)이 5월 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국 6만 7,000여 명이 헬퍼(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애니맨 앱을 통해 전국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매장에서 빨래 대행 및 수거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회사는 협약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상생 협력을 이어나간다.

왼쪽부터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이사, 에이에스엔 윤추황 대표이사/사진제공=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애니맨은 도움이 필요한 고객과 도움을 제공하는 헬퍼를 매칭해주는 플랫폼이다. 고객은 빨래 심부름 등 원하는 요청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고, 헬퍼는 본인이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원하는 일만 수행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은 사업 특성상 투잡, 부업처럼 무인으로 운영되는 매장이 절반 이상이다. 유인으로 운영하는 점주 가운데는 본업으로 빨래 대행 및 수거 배달을 직접 진행해 고수익을 얻는 경우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 애니맨과 협력으로 무인 매장에도 빨래 대행 및 수거 배달이 늘어나며 자연스럽게 전국 워시엔조이 매출도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700개가 넘는 워시엔조이 매장에서 빨래 대행 및 수거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점주들이 힘들이지 않아도 매장 매출 상승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에이에스엔 윤추황 대표는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통한 일거리 창출하는 것에 큰 가치를 느낀다"며 "앞으로 워시엔조이와 애니맨의 만남으로 더 많은 사업의 시너지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워시엔조이를 운영하는 코리아런드리는 세탁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존 세탁 업계와 차별화한 서비스를 도입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HACCP 인증 완료 세탁 장비 사용 △세제 자동 공급장치 개발 △디스인펙턴트 A(Disinfectant A)를 사용한 항균 세탁 코스 개발 등을 업계 최초로 시도했으며, 최근 키오스크 시스템을 넘은 빨래방 최초의 간편결제 앱 워시앤페이(Wash&PAY)를 출시하며 언택트 기반의 세탁 솔루션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네 남친들 다 나랑 잤어, 쓰레기 걸러준 것"…절친의 고백"셋이서 연애한듯"…176㎝ 아내와 168㎝ 남편의 속사정양아버지가 딸 학대, 친구는 성폭행…숨진 채 발견된 여중생 둘갓세븐 출신 제이비, 라방 중 여성 노출 사진이…외설 논란"파출부도 없니?…다 죽여버린다" 벤츠 주차 갑질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bkho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