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티드㈜, 금융위원회 주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21. 5. 14.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사내 벤처 스핀오프 1호 기업인 솔티드㈜가 금융위원회 주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었다.

'혁신기업 국가대표1000'은 금융위원회와 9개 범부처, 정책금융기관이 미래혁신을 선도할 대표기업을 선정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 2020년 7월부터 총 279개 대표 혁신기업을 선정했으며, 솔티드㈜는 총 321개의 혁신기업을 선정한 이번 회차에 문화체육관광부 추천과 전문기관의 심사로 선정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사내 벤처 스핀오프 1호 기업인 솔티드㈜가 금융위원회 주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었다.

솔티드 스마트 인솔과 모바일앱서비스/사진제공=솔티드

'혁신기업 국가대표1000'은 금융위원회와 9개 범부처, 정책금융기관이 미래혁신을 선도할 대표기업을 선정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 2020년 7월부터 총 279개 대표 혁신기업을 선정했으며, 솔티드㈜는 총 321개의 혁신기업을 선정한 이번 회차에 문화체육관광부 추천과 전문기관의 심사로 선정되었다.

이번 혁신기업 선정으로 혁신성과 기술력을 검증받고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솔티드㈜는 향후 정책금융기관을 통해 금융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는다.

솔티드는 2019년 12월 깔창(인솔) 형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솔티드 스마트 인솔을 론칭하였으며 인솔 내 압력센서가 내장되어 족저압의 데이터를 모바일앱으로 실시간 전송된 무게 중심 이동과 신체 밸런스 데이터를 분석해 보행분석과 러닝분석, 골프의 자세와 스윙 동작을 AI로 분석할 수 있는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솔티드는 향후 디지털스포츠/헬스케어 기업으로서 골프, 야구, 트레이닝뿐 아니라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체 밸런스 데이터를 통한 분석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로 성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네 남친들 다 나랑 잤어, 쓰레기 걸러준 것"…절친의 고백"셋이서 연애한듯"…176㎝ 아내와 168㎝ 남편의 속사정양아버지가 딸 학대, 친구는 성폭행…숨진 채 발견된 여중생 둘갓세븐 출신 제이비, 라방 중 여성 노출 사진이…외설 논란"파출부도 없니?…다 죽여버린다" 벤츠 주차 갑질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