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포토]보안, 인공지능과 만나다

이명근 2021. 5. 14.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안영역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 기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도 킨텍스에서 개막한 '세계보안엑스포'에는 움직임을 감지하고 추적하는 등 이른바 생각하는 AI보안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잡았다.

인공지능,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따른 보안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고 살펴볼 수 있다.

AI딥러닝이 접목된 보안관제는 이러한 허점을 극복 하기위해 고해상도 카메라 기술과 딥러닝 기술 등을 융합해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보안엑스포 개막..4차 산업과 접목
14일 경기도 일산 KINTEX 제1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보안전문 전시회 '세계보안엑스포(SECON & eGISEC)'에서 AI 딥러닝을 적용시킨 보안 솔루션들이 큰 이목을 끌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보안영역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 기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도 킨텍스에서 개막한 '세계보안엑스포'에는 움직임을 감지하고 추적하는 등 이른바 생각하는 AI보안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잡았다. 세계보안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한 보안전문 국제 전시회다. 

보고, 판별한 정보를 수집해 분석해 정리까지 하는 AI보안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국내외 최신 영상감시 솔루션과 출입통제 솔루션, 바이오인식 솔루션, 그리고 사이버 보안 솔루션까지 물리보안과 정보보안 영역이 한자리에 모였다. 인공지능,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따른 보안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고 살펴볼 수 있다.

'사각지대는 없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과 출입자 관리 첨단기술이 즐비했다. 체온체크는 기본이고 입장과 퇴장시 안면인식이 가능한 기술도 전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모션을 감지하는 CCTV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보안관제는 CCTV를 통해 전송되는 영상 중 비상상황을 포착하고 빠르게 대응해야 하지만 그간 관제실을 지켜보고 있는 보안직원의 능력치에 따라 포착될 수도 안 될 수도 있는 허점이 있었다.

AI딥러닝이 접목된 보안관제는 이러한 허점을 극복 하기위해 고해상도 카메라 기술과 딥러닝 기술 등을 융합해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했다. 

빠져나갈 틈새 없는 방문자 관리 보안 솔루션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생체인증 기술을 접목한 방문자 게이트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CCTV로 모아진 정보로 AI딥러닝이 가능한 보안 시스템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AI 자율주행이 가능한 순찰로봇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이명근 (qwe123@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