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내달 4일까지 '2021 차량나눔' 공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 '2021 차량나눔'의 공모를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 접수와 관련한 사항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며, 차량 지원의 필요성과 합리성, 기관의 신뢰성, 사업지원의 효과성 및 차량관리 운영능력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전문가 심사, 3차 현장 실사를 거쳐 최종 80개 기관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량나눔은 2008년 시작돼 지난해까지 모두 550여 대의 차량을 사회복지기관에 지원한 사업이다. 이동수단이 마땅치 않은 전국 사회복지 현장에 차량을 지원해 신속하고 편리한 사회복지활동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올해는 한국타이어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의 창립80주년을 맞아 경차 78대와 전기차 2대 등 모두 80대가 지원된다.
공모 접수와 관련한 사항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며, 차량 지원의 필요성과 합리성, 기관의 신뢰성, 사업지원의 효과성 및 차량관리 운영능력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전문가 심사, 3차 현장 실사를 거쳐 최종 80개 기관을 선정한다. 결과는 7월 19일에 발표된다. 선정된 기관에는 차량이 1대씩 전달되며, 차량 등록, 탁송 비용 등 차량 인수에 필요한 비용이 지원된다.
서형석 기자 skytree0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한지성 음주운전 사망 사건…‘방조 혐의’ 변호사 남편 불기소
- 박범계, ‘이성윤 공소장’ 유출 의혹 檢에 진상조사 지시
- 차 빼달라고 하자…중년 여성에 욕설한 벤츠녀 ‘뭇매’ [e글e글]
- 주호영 “친구의 친구 윤석열, 같은 아파트 살아서…”
- 엠씨더맥스 제이윤 사망
- ‘정인이 사건’ 양모 1심 무기징역, 양부 징역 5년
- 법원 “중앙·이대부고 자사고 취소는 위법”
- 이재명 42% vs 윤석열 35.1%…李, 가상대결 ‘첫 역전’
- 故 손정민 씨 부친, 익사 소견에 “아들은 물 싫어하고 무서워했다”
- ‘노쇼백신’ 카카오·네이버로 접종 예약…27일 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