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처럼 감으면 염색되는 '컬러샴푸' 글라디올 미국 FDA 승인 완료
국내 식약처와 미국 FDA에 동시 승인을 마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글라디올은 미국 FDA에 ‘HAIR COLOR SHAMPOO'로 VCRP에 등재됐다. 최근 미국FDA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FDA 관련 제품의 등재가 더욱 까다롭게 바뀐 만큼 더욱 의의가 있다.
기존에 염색과 샴푸는 서로 상충되는 원리를 갖고 있다. 샴푸는 두피나 모발을 세척하는 기능을 하고 염색은 반대로 모발에 색을 입히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양쪽 기능이 동시에 반응하는 것이 어렵다. 그래서 샴푸이면서 염색이 되는 기능을 갖추다 보니 염색은 7일~14일정도 지속된다.
반면 이 제품은 샴푸와 염색을 하는 1제와 2제로 나눠져 있고 1제와 2제를 섞어서 머리에 골고루 발라주고 약 5분 후 샴푸처럼 헹구면 흰머리가 자연스러운 염색이 된다. 한번 사용해도 즉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사용하면 흰머리나 새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주요 원료는 식물성 추출물(특허 제10-0930688호)이다. 올리브오일글리세레스-8에스터, 코코넛야자오일, 뽕나무껍질추출물, 하수오뿌리추출물, 창포뿌리추출물, 인삼추출물, 고삼뿌리추출물 등 식물성으로 자극이 없고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티아즈 박승원 대표는 “글라디올 컬러샴푸는 염색을 하는 분들이나 흰머리를 뽑는 분들에게 가장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일반인 50명을 대상으로 직접 테스트한 결과 자연스러운 컬러로 염색이 되고 사용법이 간편해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한편, 글라디올(180m)은 다크, 다크브라운, 블랙 세가지 컬러로 구성된다. 구매는 공식판매처 네이버 쇼핑플랫폼 스마트스토어에서 가능하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호텔서 자고 일어나니 `스벅 굿즈`가 내 옆에…
- 나비타월드, 김상돈 작가와 컬래버...한정판 아트백 출시
- 라운디드 X GREY SPECTRUM, ‘ROUNDED EDITION’ 선보여
- 실적 `충격`에 쿠팡 주가 9.31% 급락
- `맛없없` 조합…배라와 밀탑이 만났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SK그룹 덮치는 감원 바람…어디까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