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렉키로나, 뉴욕·나이지리아·인도 변이 중화능 확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은 세포실험 결과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가 뉴욕, 나이지리아, 인도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중화능이 있음을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그 결과 렉키로나가 뉴욕 및 나이지리아 변이주에 대해 강한 중화 능력을 발휘함을 확인했다.
그 결과 회사는 인도 변이주에 대한 렉키로나의 중화능을 확인했다.
셀트리온은 국내에서 발견된 변이주 중 S, L, V, G, GH, GR 및 영국, 브라질, 캘리포니아 변이에 대해서는 렉키로나의 중화능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변이주는 중화능 감소
셀트리온은 세포실험 결과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가 뉴욕, 나이지리아, 인도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중화능이 있음을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각각의 변이주를 항체와 혼합해 숙주 세포에 감염시킨 후에 항체가 바이러스를 저해하는 정도를 실험했다. 그 결과 렉키로나가 뉴욕 및 나이지리아 변이주에 대해 강한 중화 능력을 발휘함을 확인했다.
다만 브라질 변이주에 대해서는 중화능력이 감소됐음을 확인했다. 회사는 동물시험 절차를 거쳐 브라질 변이주에 대한 렉키로나의 실제 임상적 치료 효과를 확인할 방침이다.
셀트리온은 질병관리청의 실험과 별개로 최근 해외 연구 기관에 의뢰해 모방바이러스(슈도바이러스) 실험을 실시했다. 슈도바이러스는 실제 세포주를 모방해서 만든 바이러스를 의미한다. 그 결과 회사는 인도 변이주에 대한 렉키로나의 중화능을 확인했다.
셀트리온은 국내에서 발견된 변이주 중 S, L, V, G, GH, GR 및 영국, 브라질, 캘리포니아 변이에 대해서는 렉키로나의 중화능을 확인했다.
회사 관계자는 "추가 변이가 계속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있다”며 “새로 발생되는 변이에 렉키로나가 중화능을 보이는지 계속 시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놀면 더 받는데 누가 일하나"…美 '퍼주기 복지'의 역설 [특파원 칼럼]
- "테슬라, 중국 EVE에너지와 저가배터리 공급 논의"
- 3조 벌금 탓에 7년 만에 적자 낸 알리바바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 "아이가 먹을까봐 끔찍"…우유팩 열다가 '화들짝' 놀란 이유
- 물만 부으면 생막걸리 완성…파리 르봉마르셰도 반한 '월하정인'
- 함소원 근황, 시母에 "건강하게 함께 살자" 다정함 뽐내
- '다이어트 대성공' 고현정, 백상 여신 등극 '리즈 경신'
- 클라라, 초미니 입고 현란한 스텝…'일상이 섹시'[TEN★]
- 임영웅, 7주 연속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1위 '압도적 인기'
- 유재석·이준익, 백상예술대상 영예…'괴물' 3관왕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