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이드 CI,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 수상
14일 교육 AI 솔루션 기업 뤼이드(대표 장영준)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에이 프라임 디자인 어워드(A-Prime Design Award)'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은상(SILV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이 프라임 디자인 어워드는 글로벌 탑 5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매년 이탈리아에서 개최한다. 올해에는 180개국에서 3만5237개 작품을 출품했으며, 등록 참가자는 15만6647명, 심사위원만 212명에 달한다.
뤼이드가 수상한 은상은 출품작 중 상위 5%에게만 부여되는 상으로 콘텐츠 및 디자인 설계의 우수성과 이에 기반한 상용화 및 상호작용성 등이 평가 기준이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수상 디자인은 올해 초 발표한 뤼이드의 CI로, 영문 사명의 첫 글자인 'R'을 형상화했다. 열쇠 구멍 모티브의 엠블럼을 'R-게이트(R-gate)'로 명명하고 AI 기술로 기존 교육산업의 고정관념과 관행을 열고 새로운 학습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문과 통로를 시각화한 것이다. 또한 개인화된 교육을 통해 모두가 각자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게 한다는 뤼이드의 비전을 담기 위해 'R-게이트' 내부를 다양한 이미지 혹은 패턴으로 무한히 변주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깊이 있는 AI 연구와 실험으로 미지의 교육 영역을 밝혀 나가는 개척자로서 뤼이드의 정체성을 메인 컬러인 딥블루로 표현했다.
현재 뤼이드는 올해 출시하는 서비스부터 다양한 이미지 패턴이 적용된 'R-게이트'를 서비스 로고로 사용하고 있으며, 사무공간 및 임직원들의 업무 접점에서도 뤼이드 미션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뤼이드 관계자는 "뤼이드가 제시하는 교육 AI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풀어내기 위한 노력이 세계적 권위의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압도적인 기술력을 브랜드 가치로 풀어내고 지속 향상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종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1명만 모여도 출발"…인터파크 파격 해외 여행 패키지 내놨다
-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라이프플래닝 어플 피처(Fiture) 출시
- 쿠에른 현대백화점 대구점 매장, 컨셉스토어로 리뉴얼 오픈
- [매경경영지원본부] 가업승계시 발생하는 세부담 낮추는 가업상속공제 활용법
- SBA, `서울기업 디지털 리더십 교육과정`개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SK그룹 덮치는 감원 바람…어디까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