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로컬푸드재단,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현판식

평택=김동우 기자 2021. 5. 14. 14: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김준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이사장, 이수연 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 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은 평택시 용이동 680-7 2층에 자리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에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현판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에선 처음으로 평택시가 유치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은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가 컨소시엄으로 운영하고 있다.

평택시 용이동 680-7 2층에 자리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은 지속적으로 참가팀을 지원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현판식. / 사진제공=평택시로컬푸드재단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김준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이사장, 이수연 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 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은 평택시 용이동 680-7 2층에 자리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에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 현판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경기도의 첫 청년키움식당 오픈을 축하하면서“1기 참가팀 멤버들의 열정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조만간 다시 들러 음식을 맛보겠다”라고 말했다.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은 농식품부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를 통해 공모한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이다. 경기도에선 처음으로 평택시가 유치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은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가 컨소시엄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에서 4명으로 구성된 Veige팀이 로컬푸드를 이용한 샌드위치 전문점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은 교육과 실습을 거쳐 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 샐러드와 샌드위치, 스콘과 토마토 로즈마리잼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평택시 지역특산물인 꽃송이버섯을 활용한 샐러드, 그리고 토마토 로즈마리잼은 이 팀이 내세우고 있는 특화 메뉴이다.

평택시 용이동 680-7 2층에 자리한 청년키움식당 평택점은 지속적으로 참가팀을 지원받고 있다. 2인 이상 5인 이하 만 39세 미만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한줌허리 대박"… '이상순♥'이효리, 누가 40대래?
"시스루가 다했네"… 수지, 뽀얀 피부 '눈부셔'
JB, 라방 중 여성 노출 사진?… 팬들 '경악'
"그저 엄지척"… 손담비, 속옷 패션 '볼륨몸매'
'공개 열애' 한예슬 남친 누구?… 10세 연하 배우
전봇대에 앉아 사람 구경하는 야생곰?
"기저귀가방 대신 명품백"… 양미라, 외출 근황
"뭔가 매력 있어"… 한예리, 美 매거진 등장
"대충 입은 것 같은데 힙해"… 송민호, 패피네
"차 빼달라" 했더니… "애XX들 다 죽여버린다"

평택=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