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할 수 없는 인플레이션.."급등하는 원자재를 주목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플레이션은 이제 피할 수 없는 실체로 다가오고 있다.
인플레이션 불안감으로 인해 주식 투자를 통한 수익 실현의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다.
인플레이션이 온다는 것은 경기가 회복된다는 것이고, 수요 또한 증가하게 된다.
희토류는 대부분의 IT제품에 부품으로 들어가고, 전기차에서 1대당 1KG 정도 들어가는 필수 원자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이제 피할 수 없는 실체로 다가오고 있다. 최근 미국 증시가 하락한 이유도 인플레이션이라는 불안감이 작용했다는 평가다. 인플레이션 불안감으로 인해 주식 투자를 통한 수익 실현의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다.
종합금융 플랫폼 이상투자그룹(이상우 대표)의 리서치 담당인 이상리서치는 현재와 같이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는 시점에서도 주가에 타격받지 않는 종목이 있다는 리포트를 발행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상리서치는 저PER, 저PBR인 종목들 중에 MSCI지수에 편입될 가능성이 높은 우량주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MSCI 지수에 편입이 되는 종목에 대해서는 시장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세계 펀드 자금이 강제로 매수해야 되는 상황이다. 즉, 수급이 주가를 지지해주는 것이다.
또한 이상리서치는 익숙한 원자재가 아닌 숨겨진 원자재의 급등을 미리 포착해야 한다고 밝혔다. 인플레이션이 온다는 것은 경기가 회복된다는 것이고, 수요 또한 증가하게 된다. 웬만한 원자재는 가격이 꺾이는 경우가 많지만, 쉽게 구하기 힘든 원자재는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상리서치는 주목해야할 원자재로 희토류를 꼽았다. 희토류는 대부분의 IT제품에 부품으로 들어가고, 전기차에서 1대당 1KG 정도 들어가는 필수 원자재다. 이상리서치는 희토류의 단순 테마주가 아닌, 희토류를 직접 취급하는 기업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상리서치의 더 자세한 리서치 자료는 이상투자클럽 홈페이지의 리서치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놀면 더 받는데 누가 일하나"…美 '퍼주기 복지'의 역설 [특파원 칼럼]
- [속보] "테슬라, 中 이브에너지와 저가배터리 공급 논의"[로이터]
- 물만 부으면 생막걸리 완성…파리 르봉마르셰도 반한 '월하정인'
- 3조 벌금 탓에 7년 만에 적자 낸 알리바바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 연일 반일감정 고조시키는 北…"파렴치한 사무라이 족속들"
- '다이어트 대성공' 고현정, 백상 여신 등극 '리즈 경신'
- 클라라, 초미니 입고 현란한 스텝…'일상이 섹시'[TEN★]
- 임영웅, 7주 연속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1위 '압도적 인기'
- '백상' 김혜수, 진주 박힌 클러치 안에 넣은 의외의 물건
- 유재석·이준익, 백상예술대상 영예…'괴물' 3관왕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