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덥다" 최고 기온 30도 웃돌자 에어컨 판매 50%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의 한때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갑자기 찾아온 더위에 여름 가전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14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6일 간(5월 8~13일) 에어컨과 선풍기 매출액은 직전 6일 간(5월 2~7일)보다 각각 50%, 60% 증가했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5월 한 달 간 여름 가전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여름가전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COOL가전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의 한때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갑자기 찾아온 더위에 여름 가전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14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6일 간(5월 8~13일) 에어컨과 선풍기 매출액은 직전 6일 간(5월 2~7일)보다 각각 50%, 60% 증가했다.
이처럼 여름 가전 매출이 급증한 것은 지난 주 비가 그친 뒤 기온이 급격히 상승했기 때문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말에도 비가 온 뒤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관측된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5월 한 달 간 여름 가전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전자 에어컨을 구매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7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구매 제품과 금액대에 따라 최대 35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LG전자 에어컨도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50만 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서큘레이터, 제습기, 선풍기 등 실내 냉방 효율을 높여주는 여름 상품도 제품에 따라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캐리어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을 동시 구매하면 최대 10만 캐시백을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여름가전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COOL가전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주차별로 2주차는 에어컨, 3주차는 제습기, 4주차에는 서큘레이터 행사 모델을 특가에 선보인다. 여기에 특정기간 청구할인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5월 31일까지 행사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최대 12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서강우 롯데하이마트 가전부문장은 "올해는 평년보다 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가운데, 비가 그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여름 날씨가 시작될 것”이라며 “극성수기를 피해 미리 여름가전을 구매하면 원하는 날짜에 배송도 받고 더 많은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parkmj@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하늘에서 비처럼 떨어지는 쥐떼' 쥐 개체 수 증가에 호주 농가 시름
- 美, 마스크 벗는다…CDC 실내외서 안 써도 돼
- '정민이가 얼마나 물을 무서워하는지…' 사진 올린 父 '아들 시신에 양말도 없었다'
- NYT '머스크, 못 믿을 사람…결제중단 전 비트코인 팔았나'
- 청주서 극단적 선택한 여중생 2명, 성범죄·아동학대 피해자였다
- 文 4년 자료집…적폐라던 '임대사업' 성과있다 [집슐랭]
- 전직 보험설계사에 연금보험 2억 6,300만원 맡겼다가...가상화폐로 증발
- '정민씨 사인은 익사' 발표에 父 '물에 어떻게 들어갔나가 중요…예상한 결과'
- [영상]'반격할 때가 왔다' 왕관 벗고 소총 든 미스 미얀마
- 국과수 '손정민씨 익사 추정…머리상처 사인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