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FDA 승인, 샴푸처럼 감으면 염색되는 '컬러샴푸' 본격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식회사 비티아즈 코스메틱 사업부문(대표이사 박승원)과 두피케어 전문기업 오페이스코리아가 공동으로 개발한 샴푸처럼 감으면 염색이 되는 컬러샴푸 '글라디올(GLADIOR)'이 국내 식약처와 미국 FDA에 동시에 승인되면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비티아즈 박승원 대표는 "글라디올 컬러샴푸는 염색을 하는 분들이나 흰머리를 뽑는 분들에게 가장 큰 도움을 줄 겁니다. 이 샴푸를 쓰면 따로 샴푸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염색을 하는 것 같지 않게 느껴져요. 우리가 일반인 테스트를 50명정도 했는데 모두가 만족했어요. 그리고 아주 자연스러운 염색이 되기 때문에 염색한 티가 덜 나서 만족도가 더 높습니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식물성 특허 추출물로 저자극 임상 테스트 통과
- 샴푸처럼 머리 감으면 5분 만에 염색 효과
글라디올은 미국 FDA에 ‘HAIR COLOR SHAMPOO'로 VCRP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등재됐다. 최근 미국FDA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FDA관련 제품의 등재를 매우 까다롭게 바뀐 만큼 등재 자체가 의미가 크다.
기존에 염색과 샴푸는 서로 상충되는 원리를 갖고 있어 지금까지 번번이 개발에 실패했다. 샴푸는 두피나 모발을 세척하는 기능을 하고 염색은 반대로 모발에 색을 입히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양쪽 기능이 동시에 반응하는 것이 어렵다. 그래서 샴푸이면서 염색이 되는 기능을 갖추다 보니 염색은 7일~14일정도 지속된다.
주원료가 식물성 추출물(특허 제10-0930688호)로 올리브오일글리세레스-8에스터, 코코넛야자오일, 뽕나무껍질추출물, 하수오뿌리추출물, 창포뿌리추출물, 인삼추출물, 고삼뿌리추출물 등 식물성으로 자극이 없고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탄력을 유지시켜준다.
비티아즈 박승원 대표는 “글라디올 컬러샴푸는 염색을 하는 분들이나 흰머리를 뽑는 분들에게 가장 큰 도움을 줄 겁니다. 이 샴푸를 쓰면 따로 샴푸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염색을 하는 것 같지 않게 느껴져요. 우리가 일반인 테스트를 50명정도 했는데 모두가 만족했어요. 그리고 아주 자연스러운 염색이 되기 때문에 염색한 티가 덜 나서 만족도가 더 높습니다.”라고 전했다.
컬러는 다크, 다크브라운, 블랙 3가지로 구성이 되고 용량은 180ml다. 공식판매처는 네이버 쇼핑플랫폼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남국, 'AZ 맞으면 괌 못 가' 박인숙 주장에 '접종 방해세력인가…불신 조장'
- “또 머스크 리스크” 비트코인 5,500만원선도 붕괴
- '이게 정상 맞아?'…격리장병 부실급식 해명 사진에 '역풍'
- '정민이 죽음의 진상 규명을' 집회에 父 '만약 누군가 부당한 압력 행사한다면…'
- '부모님한텐 얘기 마, 약속' 담임이 초6 제자 성추행 의혹…국민청원에 경찰 수사 착수
- '곽상도, 허위사실 유포해 文대통령 가족 명예훼손' 고발사건, 공수처서 검찰로 이첩
- [영상]지붕 틈에 낀 너구리, 구조되자마자 이빨 드러내
- 吳 정면비판한 박영선 '시대흐름 10년 늦게 따라가…IT 강국, DJ·盧 덕'
- '괴한이 휘발유 부어 불 질러' 끔찍한 죽임 당한 미얀마 시인
- [영상]'80세 동양계 노인 폭행·강도' 美 청소년 덜미 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