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 재테크방법 채굴기 임대 서비스 '비트코인 구스'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인기가 뜨겁다.
특히 미국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모건크릭 캐피털의 마크 유스코 최고경영자(CEO)가 5년 내 비트코인 가격이 25만 달러(약 2억 8천만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는 등 그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가운데 채굴기 임대 사업 플랫폼 '비트코인 구스'(BITCOIN GOOSE)가 론칭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인기가 뜨겁다. 특히 미국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모건크릭 캐피털의 마크 유스코 최고경영자(CEO)가 5년 내 비트코인 가격이 25만 달러(약 2억 8천만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는 등 그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기존 거래소를 통해 사고파는 비트코인 투자 방법과 별개로, 채굴 사업에 직접 뛰어드는 개인 투자자도 증가하고 있다. 채굴기 한 대에 1100~1200만원에 거래되는 것은 물론, 채굴을 위해 필요한 고성능 부품 가격도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다만 가상화폐 투자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이를 이용한 신종 사기도 급증하고 있다. 가상화폐를 채굴하기 위해서는 고성능의 컴퓨터 연산 장치가 필요하다. 그러나 사기 업체들은 스마트폰만으로도 손쉽게 특정 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고 홍보한 뒤 결제를 유도한다. 이외에도 채굴기 임대 사업을 빙자한 사기도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무작정 채굴에 뛰어드는 묻지마 투자는 위험하다.
이 가운데 채굴기 임대 사업 플랫폼 ‘비트코인 구스’(BITCOIN GOOSE)가 론칭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비트코인 구스는 직접 거래소를 통해 거래하는 번거로움이나 불안감 없이 직접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돕는 신개념의 비트코인 투자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비트코인 구스는 단기 채굴기 임대 서비스를 통해 채굴기를 대여하고, 투자 수익은 비트코인으로 돌려받는 시스템이다. 관리비를 공제하지 않고 확정적인 수량의 비트코인을 보장하는 구조를 가지며 또한 소액으로도 채굴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시작할 수 있는 접근성도 지녔다.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비트메인과 관계성을 바탕으로 한 ”이더리움 전용 채굴기 E9“과 파일코인, 치아코인 채굴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라고 밝혔다.
이어 “투자금은 채굴기 확보에 쓰이며, 채굴기가 다른 코인에 비해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은 비트코인을 채굴하면 채굴된 비트코인을 회사와 투자자가 나눠 갖는 구조이기 때문에 소액으로도 안전하면서도 장기간 투자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