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1Q 영업이익 8485억 '어닝서프라이즈'..전년 동기比 18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가 올해 1분기 시장 전망치를 2배 이상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거뒀다.
㈜한화는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2조8382억원, 영업이익 8485억원, 당기순이익 8199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한화솔루션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주요 자회사 성적이 크게 기여했다.
한화솔루션은 석유화학 사업 호조로 전년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 = ㈜한화가 올해 1분기 시장 전망치를 2배 이상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거뒀다.
㈜한화는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2조8382억원, 영업이익 8485억원, 당기순이익 8199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일부 한계 사업 정리와 사업 내실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1.23%, 직전 분기인 2020년 4분기 대비로는 6.89% 각각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6%(5521억원), 344%(6352억원) 증가했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영업이익은 472.9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경우 시장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이다. 한화솔루션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주요 자회사 성적이 크게 기여했다.
한화솔루션은 석유화학 사업 호조로 전년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한화생명보험은 보험 본연 이익 개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방산 분야의 견고한 실적과 민수사업 수익성 증가에 힘입어 호실적을 달성했다.
한화 측은 올해 실적 호조 흐름이 1분기 이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케미칼 분야는 시황 개선,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확대로 견조한 수익이 예상되고, 방산 분야도 하반기로 갈수록 양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업도 안정적인 수입보험료 유입으로 순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한화는 전망했다.
㈜한화 자체 사업도 투자 확대와 신사업 수주를 통해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글로벌부문은 질산 설비 투자로 반도체/디스플레이용 제품 등 정밀화학 사업 강화, 방산부문은 레이저 무기 등 신규 사업 매출 확대, 기계부문은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등 성장 사업 수주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화 측은 "수소 및 태양광 등 그린뉴딜 분야 신사업 투자를 확대하고, 인공위성, 에어모빌리티 등 우주항공 사업을 본격화해 중장기 성장 동력도 마련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ryupd0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