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슷코트 외길 쇠돌이 "오래:살아보니 이런 날도, 멋~찐 부반장. 될깨요."[SS인터뷰]

박준범 2021. 5. 14. 14: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래:살아보니 이런 날도, 자랑스럽꼬 멋~찐 부반장. 될깨요."

2년째를 맞은 K리그 반장 선거.

?방갑슴미다 . ㅎㅎㅎ 케이리그의 멋~찐 부반장.

-이번 반장 선거에서 2만표를 넘게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8일 강원전이 열린 포항 스틸야드에서 쇠돌이가 부반장 당선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제공 | 포항

[스포츠서울 박준범기자] “오래:살아보니 이런 날도, 자랑스럽꼬 멋~찐 부반장. 될깨요.”

2년째를 맞은 K리그 반장 선거. 2년 연속 수원 삼성 마스코트 아길레온이 반장 자리에 올랐다. 결과와 별개로 포항 스틸러스 마스코트 쇠돌이는 이슈를 끌고 다녔다. SNS에서는 ‘아재’ 감성을 자극했고, 명함을 돌리고 선거송을 만드는 등 적극적인 유세로 자신을 어필했다. 결국 그는 2만3736표로 2위, 부반장에 당선됐다. 지난해(5위·4219표)와 비교하면,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알 수 있다. 선거 기간 내내 ‘족보없는 마스코트는 가라’라고 외쳤던 그를 서면으로 만났다.

다음은 쇠돌이와 일문일답.

-혹시나 쇠돌이를 알지 못하는 ‘잇님’들께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새요.?방갑슴미다 . ㅎㅎㅎ 케이리그의 멋~찐 부반장.! 쇠 돌 이 임미다 .오늘도 참: 감사감사 함미다 :♡♡♡ 우하하~~~ .

-이번 반장 선거에서 2만표를 넘게 받았다. 실감이 나시나요.
내 .새상애 :: 금년 ‘21 辛丑年 선거애서 쇠도리가 받은 표가 .작년의 다섯 배가 넘는다고 하더라고요. 우찌 : 참 놀랄 노자내요: 특히 요즈음. 경기장애서 잇님 들의 사랑을 실감하는대요,. 평생 이런일은 업었는대 참 기뿌고요. 행복 함미다 :

- 선거 후반부에 바짝 추격했는데, 아길레온의 집권을 무너뜨리지 못했어요. 솔직히 1등을 조금도 기대 안했나요?
기대를 안헸다면 거짔말 이고요 . 그러나, ’20년도 참피온 . 울.아길 시가 .원체 지지층도 탄탄 하고 강력한 우승후보 였기 애 : 1위 는 .어렵지 않켔나 .생각헸찌요 : 끝까지: 노력을 . 다헸꼬요 : 아십지는 않슴미다 . 부덕의. 소치 라고 말씀드리고 싶슴미다.

-작년에는 5위였는데 올해 선거에서 사랑받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올해는 저가 유세활동애 . 직접 전면.나서며: 열씸이: 재대로 해보자. 했거덩요 . 유세쏭도 노래 최고 잘하는 .오승근 씨: ‘내 나이가 어때서’ 와 ‘쇠돌이 아리랑’ 멋찌개 뽑고요 .? 명함도 돌리고 .춤도 추고 했서요 .그렜더니 쇠돌이를 이뿌개 봐주신 겄 같타요 .

쇠돌이 선거 포스터. 제공 | 포항

-‘아재’ 감성이 화제였어요. 1997년생이면 많은 나이는 아닌데, ‘아재’ 감성의 원동력은 어디에 있을까요?
재가 ’97년. 이래로: 주욱 마슷코트 외길을 .걸었거덩요 . 그냥 이렇케 맨 경기장애서 잇님들 만나는개 :쇠도리 인생 전부연는대 :: 인터냇 새상애서 .소통이란 겄을 하니까 :재가 좋다시는 .잇님들도 계시고 요.♡♡ 우찌 .오래:살아보니 이런 날도 오내요 . 참 감사감사하지요 ~%^^^

- 인스타그램도 굉장한 화제가 됐어요.
인스타그렘. 고것을 재가 아주 신나게 했거덩요 .참 ~ 고거 어렵대요 .글씨도 족금족금 하고요: 서툴러도 열씸열씸. 헸더니요 . # 답글도 주시고. 쪾지도 주시고. 힘 마니 받았내요: 소통이 이렇케 잼난 것을:~~ 진즉 배울 것을.~~ (제대로 된 글씨는 언제쯤 볼 수 있나요?) 모가 .잘못됐는지요? 아하. 마니 잘못됐따내요 . 이재부터라도 .재가 열씸이 공부해볼꺠요 :잘 몰라서요 .지송지송~%^^^^

- 감독님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지지 의사를 보냈는요.
울 감독님(기동이행님%^^^)과 선수들 .직원들 등 .울 스틸러쓰 식구들이 : 마니 응원 지지해주시어 큰 힘이 됐꼬요 . 귀한 인연. 마니마니 만났서. 그개 참 존내요 .♡♡♡ 모든 잇님들 한분한분 다: 귀하고 복된 .인연 참 감사감사함미다: ♡♡♡

신화용(오른쪽)과 함께 사진 촬영하는 쇠돌이. 제공 | 포항

-신화용 선수 은퇴식도 다녀오셨잖아요.
안그래도 원정길은 첨 나서는 것인대. 중요한 자리애 .포항의 대표선수로 가개 돼서 .긴장도 됐꼬. 마니 덜렸찌요 .ㅎㅎ근대 웬걸 마니 방가와헤주셔서 현제는. 참~ 쇠도리 인생의 .귀한 추억으로 남았내요~%^^근대 .새상애 수원 무지 .멀더만요 . 포항 오니 12 시ㅋㅋ

-선거 표어로 ‘족보없는 마스코트는 가라’라고 외쳤어요.
마슷코트한태는. 족보가 다가 아니지요. 오랜 활동경력.은 수만은 멋찐~ 모습 중. 하나일뿐.~~ 본디 마슥코트에게 가장: 중요한 겄은 .울.잇님들을 기뿌게 해주려는 따듯한 맘. 즉. 善意 인대요 .울. 아길시랑: 리카 시 :셋치서. 무궁무진 : 즐건 일을 마니 할 수 있슬 겄 같타요 .

- 마지막으로 ‘잇님’들께 감사한 마음과 부반장으로서의 한 해 포부 한 마디 해주세요.
저 쇠도리를: 잊지 안으시고. 열렬.! 투표 해주시어. 참 감사감사함미다 %^^ 앞프로도 열씸이 .발로 뛰여 ##울 잇님들을 .우하하~~%^^ 웃개 해 드리고: 싶어서요 .즐건 포항과. 케이리그 를 만드는대 이바지하는. 부반장. 될깨요.? - 케이리그의 멋찐 부반장 . 쇠 돌 이 拜上 -
追伸(추신). 인스타그렘 이웃 맺어요 ~~우하하%^^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